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고창군, 3개 기업과 고창신활력산단 1900억원 투자협약
고창군은 23일 ㈜손오공머티리얼즈, ㈜지텍, 대경에이티(주) 3개사와 고창신활력단지 투자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최원식 손오공머티리얼즈 대표, 김규현 지텍 최고기술책임자(CTO), 유진열 대경에이티 대표 등이 참석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협약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손오공머티리얼즈’는 2025년 5월부터 2027년까지 고창신활력산업단지 미분양부지 9만8418.1㎡(2만9711평)에 1630억 원을 투자해 160여 명의 고용과 연간 2만5000톤의 탄산리튬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탄산리튬은 전기차(EV)와 전력저장시스템(ESS)의 핵심소재로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전력반도체 소재 등을 생산하는 ‘㈜지텍’은 내년 1월 중 분양계약을 체결하고. 2025년 7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가 2026년 6월까지 총 210억 원 규모를 투자할 예정이다.
전기·전자부품을 생산하는 ‘대경에이티㈜’는 고창신활력산업단지 미분양부지 1만2716㎡(3846평)에 35억 원 상당을 투자해 자동차 및 가전용 전기·전자부품, 첨단 스마트온실용 기자재를 생산할 예정이다.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는 “대기업인 삼성전자의 전북 투자에 이어 연이은 첨단기업들의 투자를 환영한다”며 “전북자치도에서 기업활동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고창군 입주기업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2027년 사업개시를 목표로 하는 삼성전자 스마트허브단지(가칭 스마트물류센터)와 함께 앞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활성화에 큰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투자협약을 신호탄으로 고창신활력산업단지가 완판 분양되도록 첨단ESG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실군, 2024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임실군이 전북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에서 주관한 ‘2024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 자원경영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는 매년 도내 14개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촌지원·자원경영·기술보급 3개 분야 9개 지표에 대한 분야별 추진 실적을 점수로 산출하고 내외부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임실군은 생활자원·전통식품·경영유통 등 자원경영분야 3개 사업지표 16개 평가 항목에 따른 사업비 집행 실적, 교육 운영 실적, 홍보실적 및 업무협조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사업비 5000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하게 됐다.
심민 군수는 “올해 농촌지도사업 추진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해준 직원들의 노력이 값진 결과로 나타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은 농업인의 안전한 농업 활동과 소득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2024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JB금융그룹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공동단장 백종일 은행장, 정원호 노조위원장)은 23일 전주시 교동 낙수정 군경묘지 일대에서 2024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북은행 ‘따뜻한 겨울나기’ 릴레이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 지역사회에 이웃사랑의 온정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북은행노동조합 정원호 위원장과 노조간부 전원, 제64기 신입행원 등 30여 명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경진)에서 추천한 독거어르신 등 20가구에 연탄 3000장과 백미,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제64기 신입행원들은 “동기들과 함께 직접 연탄을 나르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잊지 못할 경험을 하게 된 것 같아 기뻤다”고 말했다.
정원호 위원장은 “연탄 한 장의 무게 약 3.65kg과 사람의 체온은 숫자가 매우 유사함을 알게 됐고, 그러한 연탄을 통해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해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좌우명 : 인생 짧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