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신생아 특례 구입·전세자금 대출 신청접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함진규 도로공사 사장,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관련 고속도로 제설상황 점검
도로공사는 함진규 사장이 강릉지사와 동해휴게소를 방문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관련 제설상황을 점검하고 업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대회기간 중 비상근무와 안전순찰을 강화하고, 기상특보시 신속대응팀을 지원하는 등의 제설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휴게소에는 선수단 수송버스 전용 주차공간 설치, 주차·교통관리 전담요원 배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함진규 사장은 “청소년올림픽에 참여한 각국 선수단과 관계자 등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도로살얼음 방지와 결빙취약구간에 대한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고 “경기 이동중 휴게소에 방문하는 동계청소년올림픽 참가자와 고속도로 이용객들을 위해 안전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캠코, 국유부동산 130건 공개 대부·매각
캠코는 총 130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매각한다고 26일 밝혔다.
캠코는 활용 가능한 유휴 국유부동산을 선별해 매주 온비드를 통해 대부·매각을 실시하고 있다. 국유부동산은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입찰에 참여하기 전, 온비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전자입찰용(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온비드에 등록해야한다. 또한 부동산의 형태, 위치 등 현황을 사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각 부동산의 행위 제한 등 상세 이용 조건을 고려해야한다.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공개 입찰에는 경작용 토지, 주거용 건물 등 다양한 신규 물건 78건과 최초 대부/매각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52건이 포함돼 있다. 오는 2월 1일 개찰 예정이다.
HUG, 신생아 특례 구입·전세자금 대출 신청접수 시행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주거안정방안’에 따라 시행되는 신생아 특례대출을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접수하는 신생아 특례대출은 대출신청일 기준 2년 내 출산한 가구에 대해, 연소득 1억3000만 원 이하와 일정 금액 이하의 순자산 보유액 요건 등을 갖추면 저리의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금리요건 등 대출 세부요건은 주택도시기금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례대출은 일반 디딤돌·버팀목 상품과 동일하게 주택기금 대출 취급은행과 기금e든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대환대출의 경우 이용자 편의를 위해 별도의 은행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대출신청 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유병태 HUG 사장은 “신생아 특례대출의 원활한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택도시기금을 통한 출산 가구와 신혼부부 등에 대한 지원을 차질없이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