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면주가 홈술닷컴 '느린마을 럭키박스' 출시
칭따오, 티켓팅 이벤트 오픈
오비 한맥, 겨울한정 특별세트메뉴 출시
잭다니엘스, 시나몬향 테네시 파이어 출시
CJ프레시웨이, '온리원 비즈넷' 메뉴 솔루션 오픈
골든블루, '희망상자 캠페인' 진행
하림, 소비자가 뽑은 도축장·집유장 가금류부문 최우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삼양라운드, 전 임직원에 감사 이벤트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연말을 맞아 전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불닭’ 단일 브랜드 매출 1조원 달성, 식품업계 최초 ‘7억불 수출의 탑’ 수상 등 삼양라운드스퀘어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거둔 성과를 자축하기 위해 지난 17~20일 나흘간 ‘황금십조빵 역조공’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됐다.
이번 이벤트는 김정수 부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진행됐으며 각자의 자리에서 다방면으로 노력한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매출 10조원 달성에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아 ‘황금십조빵’을 준비했다.
이벤트는 17일 원주캠퍼스를 시작으로 익산캠퍼스(18일), 밀양캠퍼스(19일), 서울 본사(20일) 순으로 진행됐다. 황금십조빵 푸드트럭이 각 캠퍼스를 방문해 매일 두번씩 임직원들에게 황금십조빵과 잭앤펄스 프로틴드롭을 제공했다.
특히 지난 20일 서울 본사에서 진행한 이벤트에는 김 부회장과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가 깜짝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김 부회장과 김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에게 황금십조빵을 직접 건네며 감사 인사와 덕담을 전했다. 간식을 받은 임직원들은 "추운 날씨에 부회장님께서 직접 나눠 주실 줄은 몰랐다”, “환한 미소로 칭찬과 격려도 해 주셔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웰푸드, 티코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판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티코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티코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빨간색 상자로 오랜시간 사랑받아 온 ‘티코 밀크초코’에 적용됐다. 눈 내리는 마을의 풍경과 하늘을 나는 산타, 루돌프 등이 담겼으며, 빨간색 상자와 어우러져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자아낸다.
상자속 낱개 봉지에도 특별 디자인을 적용했다. 루돌프, 눈사람, 산타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세요소를 캐릭터로 그려 넣어 제품을 개봉하기전, 보는 재미를 더했다. 티코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전국 아이스크림 할인점과 지역 마트 등에서 한정 판매한다.
티코는 상자안에 낱개 봉지로 포장된 작은 크기의 아이스크림 15개가 담겨 있는 가정용 아이스크림이다.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초코가 코팅된 형태로, 특유의 진한 초콜릿 맛과 풍부한 유풍미로 인기를 끌며 1991년 출시 이후 33년째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티코 등 아이스크림 수출에도 주력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티코’, ‘찰떡아이스’, ‘설레임’ 등을 아이스크림 수출 주력 브랜드로 삼고 미국, 중국, 필리핀, 대만 등으로 대상 국가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티코는 지난달 열린 베트남 최대 규모의 국제 식품 박람회인 ‘2024 베트남 푸드엑스포’에도 참여해 글로벌 소비자를 만나기도 했다.
아웃백, 티켓팅 이벤트 오픈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연말을 맞아 23일 오후 2시 티켓팅 이벤트 ‘아웃백 씨어터’(Outback Theatre)를 오픈했다.
‘아웃백 씨어터’는 국내 최초로 실제 예매 방식을 적용한 이벤트로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인후 예매하기를 클릭해 원하는 좌석을 선택한뒤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120초 분량의 아웃백 겨울캠페인 TVC 영상을 시청하면 성공 여부를 알 수 있다.
예매 성공 고객에는 좌석등급에 따라 △VIP석(5명) 20만원 △R석(15명) 10만원 △S석(25명) 5만원 △A석(100명) 3만원 △B석(300명) 1만원 등 디지털 기프트 카드가 증정되며 445석 전좌석이 매진되면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예매에 실패한 고객들에는 감사의 의미로 아웃백 '시그니처 핫 초콜릿'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예매에 성공한 고객중 100명을 선정해 아웃백과 하겐다즈가 협업한 ‘웜 홀리데이 위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물하는 행운의 좌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는 지정된 아웃백 매장(용산아이파크몰점, 강남점, 노원점, 센트럴시티점, 목동점)에서 케이크를 수령할 수 있다.
배상면주가 홈술닷컴 '느린마을 럭키박스' 출시
배상면주가의 홈술닷컴이 연말을 맞아 ‘느린마을 럭키박스’를 출시했다.
'느린마을 럭키박스'는 배상면주가의 주류와 굿즈를 최대 69%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 주종에 따라 △막걸리 △소주 및 증류주 △과실주 △스페셜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무작위로 제공되는 굿즈는 느린마을 보온보냉백, 느린마을 나무잔, 느린마을 사계절잔 패키지 등이다.
막걸리 럭키박스는 느린마을막걸리(3입), 소주∙증류주 럭키박스는 느린마을증류주(2입)와 느린마을소주21(1입), 과실주 럭키박스는 호감(2입)과 빙탄복(2입)으로 구성돼 있다. 50세트 한정의 스페셜 럭키박스는 홈술닷컴 큐레이터가 선별한 주류 5종과 잔 세트가 들어 있다. 럭키박스 이벤트는 12월말까지 1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홈술닷컴은 겨울시즌을 겨냥한 패키지상품도 선보인다. ‘느린마을 화이트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느린마을막걸리 오리지널, 느린마을막걸리 방울톡, 느린마을막걸리 한번더 각 1입과 느린마을 양은잔 2입을 묶은 상품으로 오는 25일까지 22%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홈술닷컴은 느린마을막걸리 5입과 유리 재질의 느린마을 겨울잔을 묶은 ‘느린마을 겨울잔’ 패키지를 31일까지 13%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외에 우수회원을 대상으로 ‘홈술닷컴 연말대상’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리뷰왕, 구독왕, 미식가상, 개근상 등 다양한 기준으로 우수회원을 선정해 블루투스 마이크, 굴비 세트, 마사지기,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칭따오, 티켓팅 이벤트 오픈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5 을사년 복맥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이번 패키지는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풍요와 생명의 상징인 뱀을 활용해 세련되면서도 동양적인 멋을 담은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잠에서 깨어나 허물을 벗고 날아오르는듯한 파워풀한 뱀의 모습 뒤로 밝게 빛나는 태양을 배치해, 묵은 때를 벗고 새롭게 태어나는 뱀처럼 풍요로운 한 해를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 패키지는 복맥 에디션 2병(473ml)과 전용잔(310ml) 1개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패키지에 포함된 칭따오 전용잔은 온도가 낮아지면 잔의 그림 색상이 푸른색으로 변하는 변온잔으로 제작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한 복맥 전용 쇼핑백을 함께 제공해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번 에디션은 오는 26일부터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데일리샷과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편의점 4사 주류 플랫폼 등을 통해 판매된다.
오비 한맥, 겨울한정 특별세트메뉴 출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살얼음 생맥주 대표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와 협업해 겨울한정 특별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서로 대비되는 식감의 안주와 좋은 조합을 이루는 주류로 구성한 세트 메뉴 2종중 ‘치즈함박스테이크 세트’ 주문시 한맥 병맥주 2병이 함께 제공된다. 치즈함박스테이크는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패티에 두가지 치즈로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최현석 셰프의 비법 소스까지 곁들인 제품으로, 부드러운 식감이 프리미엄 라거 맥주인 한맥과 잘 어우러지는 메뉴다.
한맥은 엄선된 100% 국내산 고품질 쌀을 사용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라거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품평회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품질과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종합 점수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 2년 연속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한맥은 최근 생맥주 같은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 수 있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를 업그레이드 출시하고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는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잭다니엘스, 시나몬향 테네시 파이어 출시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Jack Daniel’s)가 올겨울 추위를 따뜻하게 녹여줄 시나몬 맛과 향의 ‘잭 다니엘스 테네시 파이어’를 출시했다.
'잭 다니엘스 테네시 파이어'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정통 잭 다니엘스 테네시 위스키에 스파이시한 시나몬을 더한 제품으로 추운 계절 따스한 온기를 전하는 겨울용 리큐어다. 기존 잭 다니엘스만의 토스팅된 나무, 볶은 견과류, 바닐라빈의 풍미와 고급스러운 시나몬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특히 차별화된 깊은 풍미와 균형 잡힌 달콤함이 특징인 잭 다니엘스 테네시 파이어는 마지막에 향긋한 시나몬 피니시가 입안에 맴돌면서 복합적인 풍미를 완성한다.
이 제품은 알코올 도수 35도로 기존 40도이상의 높은 도수가 부담스러웠던 위스키 입문자들에게 제격이다. 또 차가운 샷과 온더락은 물론 술에 여러 재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에 맞춰 하이볼, 칵테일 등 다양한 음용이 가능한다.
한편 잭 다니엘스 테네시 파이어 700ml는 주요 편의점 및 대형 할인마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온리원 비즈넷' 메뉴 솔루션 오픈
CJ프레시웨이의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포털 ‘온리원 비즈넷(OnlyOne Biznet)’이 메뉴 솔루션 카테고리를 이달 신규 오픈했다.
‘온리원 비즈넷’은 외식 및 급식 사업자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한데 모은 포털 사이트로 브랜딩, 디자인, 메뉴개발 등 CJ프레시웨이의 자체 솔루션과 푸드테크, 마케팅, 사업관리 등 파트너사의 솔루션들을 확인할 수 있다.
메뉴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해 기획된 이 사이트는 외식과 급식사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메뉴 레시피를 무료 공개한다. 현재까지 소개된 레시피만 50가지에 달한다. 모든 메뉴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셰프들이 직접 F&B 트렌드 기반으로 조리 편의성, 원가 절감 등을 고려해 개발했다.
메뉴 솔루션은 사업자 관점에서 메뉴 레시피를 세분화했다. 외식 메뉴는 한식, 중식, 양식, 카페, 주점 등 업종별로, 급식메뉴는 영유아, 시니어 등 생애주기별 또는 학교, 오피스, 호텔 등 장소별로 나눴다. 카페 메뉴는 ‘블루베리 크룽지’, 주점 메뉴로는 ‘마라 감바스’ 등이 등록되어 있는 식이다. 실제 조리 과정을 담은 숏폼 콘텐츠도 제공해 쉽고 재미있게 레시피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회사측은 지난해 10월 론칭한 ‘온리원 비즈넷’의 경우 1년여간 솔루션들을 적국 발굴해 지금까지 86가지의 솔루션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중 가장 인기 있는 솔루션은 자동화 서비스로 인건비 절감 효과는 물론 고객데이터 취합에도 용이해 상담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온리원 비즈넷’을 통한 영업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고객 락인(Lock-in)에 효과적이라는 판단에서다. 실제 ‘온리원 비즈넷’ 상담을 통해 수주까지 이어지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났다. 사이트 방문자 수도 증가세다. 최근 메뉴 솔루션 카테고리 오픈 후에는 방문자 수가 전월 대비 75% 증가했다.
골든블루, '희망상자 캠페인' 진행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희망상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기장군과 해운대구 일대에서 각각 50가구를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펼쳤다. 2021년 처음 시작된 '희망상자 캠페인’은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희망상자를 구성하는 모든 물품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상생형 사회공헌'으로 발전시켰다.
각 가구에 전달된 희망상자는 연말연시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신선 식품과 식재료로 구성된 식품 키트를 비롯해 제철 과일, 건강식품, 생필품 등 실용적인 품목들로 구성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골든블루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꾸려진 자원봉사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총 20명의 봉사단원들은 기장군과 해운대구 각각 10명씩 나뉘어 희망상자 제작부터 포장, 배송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의 의미를 더했다.
㈜골든블루 박소영 대표이사는 "기업의 진정한 가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책임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하림, 소비자가 뽑은 도축장·집유장 가금류부문 최우수상 수상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가금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박순연 유통소비정책관, 농림축산검역본부 이동식 동물질병관리부장,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위성환 본부장과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해 올해의 수상 기업과 지자체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농림축산식품부 박순연 유통소비정책관은 축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애써주신 기업과 관계종사자 여러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저희 농식품부도 축산물 관리 체계를 내실화하여 우리 축산물 안전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수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하림은 대한민국 닭고기 산업의 선도주자로서 2012년 하림 정읍공장에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시스템을 도입했고 2019년에는 익산공장에 총 2600억원을 투자해 국내 최대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고 생산라인에 HACCP과 동물복지 시스템을 적용해 운용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축산물 품질인증’ 시대를 열고 포장육과 부분육, 양념육 시장으로의 변화를 이끌어 오며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삼계탕 등 가장 신선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특히 무항생제·동물복지 브랜드인 ‘자연실록’과 안전과 신선함을 최고의 가치로 만든 브랜드인 ‘프레쉬업’ 등 프리미엄 닭고기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과 신뢰를 받고 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국내 최우수 도계장으로 선정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하림은 도계장의 위생관리과 안전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켜 가장 신선하고 최고로 안전하고 맛있는 닭고기를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