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이용기록 되짚는 연말결산 진행
신송식품, 광주 천원식당에 전통장류 지원
국순당여주명주, 김포공항내 팝업스토어 개설
삼양그룹, 대한민국 기업명예의 전당 헌액
CJ프레시웨이, 맛남상생 가치나눔 푸드서비스
더벤티, 앱회원에 딸기 신메뉴 할인쿠폰 제공
이디야, 말레이시아 1호 엘미나점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하이트진로, 초록우산과 함께하는 산타원정대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창립 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난 19일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산타원정대’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서울 관악구 하늘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 초록우산 나눔사업팀 김전훈 팀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하늘지역아동센터 아동 30여명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임직원들은 전달식이후 하늘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다과를 즐기며 크리스마스트리 및 소원카드를 만들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5000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800여명에게 필요한 선물을 전달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아동들이 원하는 선물을 미리 취합해 맞춤 선물을 전달하는 소원성취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창립 100주년 기업으로서 연말에 실행한 나눔활동이 지역사회 아동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돌아보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진심을 多하는’ 경영 가치를 전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뚜기, 글루텐프리 '非밀스프 2종' 출시
오뚜기가 내년 오뚜기 스프 출시 55주년을 맞아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국산 가루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스프 '비(非)밀스프'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비밀스프는 지난 8월 선보인 '비밀카레'에 이은 두번째 글루텐프리 제품이다. 특히 가루쌀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밀가루로 인한 소화장애나 알러지 등이 있는 소비자 및 밀가루 섭취를 자제하는 중장년층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크림스프'와 '양송이스프' 2종으로 출시됐으며 말가루 대신 가루쌀을 활용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크림스프’는 기존 크림스프 대비 분말유크림 함량을 50% 증량해 더욱 짙은 풍미의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양송이스프’는 기존 제품 대비 양송이 함량을 25% 늘려 더욱 푸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식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밀가루 대신 가루쌀을 활용해 간식이나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비밀스프를 선보이게 됐다”며 “소화하기 편한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의 소비자가 편안하게 섭취하고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1970년 4월 국내 최초의 분말스프인 ‘산타 포타지스프’를 선보였고 내년에 스프 출시 55주년을 맞는다.
창고43, 구이 마스터쉽 70명 돌파
bhc 등을 운영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은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 창고43이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해온 ‘구이 마스터쉽’ 선정 직원이 최근 70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구이 마스터쉽’은 이론과 실무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한우구이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직원들을 선발하는 제도로 서비스 매뉴얼과 고객 응대법 등 이론은 물론 구이 서비스 기술, 고객 응대 롤플레이 등 실기까지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평가한다. 매년 상하반기 두차례 선발하며 올 하반기 20명이 새롭게 선정되면서 작년 하반기 도입이래 현재까지 71명이 선정됐다.
마스터쉽 획득자에게는 별도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매회차 1등에게는 순금 뱃지(0.5돈)가 수여된다. 그외에도 상품권, 마스터의 이름이 각인된 창고43 나이프, 뱃지, 인증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회사측은 “창고43은 ‘구이 마스터쉽’ 제도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직원들을 선발,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들에게는 최적의 한우 구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창고43은 이를위해 높은 기준과 체계적인 평가과정을 바탕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현재까지 120명 도전자 가운데 60%만이 합격하는 등 난이도와 엄격함을 입증하고 있다.
창고43 관계자는 “‘구이 마스터쉽’은 직원들이 자기 발전을 이뤄내도록 긍정적인 동기 부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이 마스터쉽’ 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들에게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이용기록 되짚는 연말결산 진행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0일부터 공식앱을 통해 올 한해 나의 스타벅스 이용기록을 되짚어보는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을 진행한다.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은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 ‘가장 많이 방문한 매장’, ‘자주 방문하는 시간대’ 등 나의 이용 패턴과 올해 적립한 별 개수, 올해 받은 혜택 총액 등 스타벅스를 이용하며 얻은 리워드를 통해 나의 활동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9가지 콘텐츠로 구성된다.
콘텐츠 확인후 스타벅스 회원들이 올해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인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5종중 1종이상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별 1개’, ‘별 5개’, ‘무료음료쿠폰 1매’중 1종을 제공한다.
연말결산 콘텐츠는 앱내 ‘What’s New’ 코너를 통해 1월말까지 확인할 수 있다.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 사이렌 오더 참여 이벤트는 12월말까지 진행되며 리워드는 1월10일 지급된다.
스타벅스 코리아 전병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 콘텐츠를 통해 올 한 해 나의 스타벅스 활동을 되돌아보고 내년에도 스타벅스와 행복한 한 해를 맞이하라는 의미에서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송식품, 광주 천원식당에 전통장류 지원
전통장류 전문기업 신송식품은 '천원식당'으로 유명한 광주 ‘해뜨는 식당’에 전통장류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원래 이름보다 ‘천원 식당’이란 이름으로 유명한 이곳은 천원만 내면 밥, 국, 반찬 3종의 백반을 먹을 수 있다. 하루 80명에서 100명이 찾는 이 식당은 한 공기의 밥과 된장국, 반찬 등을 제공한다. 신송식품은 천원식당이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하려면 많은 비용과 재료가 필요하다는 소식에 소중한 한끼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된장, 고추장, 쌈장, 간장 등 요리에 필요한 장류를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송식품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기업활동을 2012년부터 하고 있는데 국제개발 NGO굿피플, 아동양육시설 SOS 어린이마을,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위해 천안시 성거읍 행정복지센터에 간장, 고추장, 된장, 쌈장 등을 기탁한 바 있다.
신송식품 관계자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장은 모두가 함께 만드는 한국만의 정이 담긴 우리 고유의 식품으로 마음이 담긴 신송식품의 장류제품을 통해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곳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국순당여주명주, 김포공항내 증류소주 팝업스토어 개설
국순당여주명주는 김포공항 국내선내 라운지 바이 술펀에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와 ‘고구마증류소주 려40’ 등 전통방식으로 만든 증류소주를 알리기 위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김포공항 ‘라운지 바이 술펀’은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 3층에 있으며 전통주와 음료 메뉴를 특색있는 안주와 함께 제공한다. 전통주 팝업스토어도 진행해 시음 기회 및 선물용으로 적합한 전통주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기회도 제공한다.
국순당여주명주 김포공항 팝업에서는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및 ‘고구마증류소주 려40’ 등 다양한 제품과 국순당 50주년 기념주 ‘백세고’ 등 증류주 브랜드를 소개하고 시음도 진행한다.
‘려 2013 本’은 국내에서는 드문 10년 숙성 증류소주로 여주산 고구마와 쌀을 증류한후 10년간 숙성하고 비냉각여과 방식을 적용해 전통 증류소주의 섬세한 풍미를 최대한 살렸다. 지난 4월 한정품으로 선보여 완판됐으며 경험하지 못한 소비자의 추가 출시 요구에 맞춰 추가 판매를 진행중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고구마증류소주 려40’은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증류주부문에서 2022년 대상, 2024년 우수상을 받은 제품으로 조선시대 옛 문헌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지역의 수확 직후 7일 이내 엄선한 고구마로 빚었다.
국순당여주명주 관계자는 “삶의 여유와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의 이용이 많은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증류소주 려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라며 “전통 고구마 증류소주의 경험을 통해 다양한 전통 증류소주의 매력을 체험하시길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삼양그룹, 대한민국 기업명예의 전당 헌액
삼양그룹(회장 김윤)이 20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메이플홀에서 개최된 한국경영학회 ‘2024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 헌액식에서 기업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경영학회(학회장 김연성)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은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업인, 관료자를 선정하고 그 공적을 기리기 위해 2016년 제정됐다. 그동안 삼성전자,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 국내 대표 기업들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바 있다.
삼양그룹은 1924년 창립 이래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패키징 등 폭넓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산업보국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수당 김연수 창업주의 중용 정신에 입각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헌액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양홀딩스 김건호 사장은 “귀하고 영예로운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에 삼양그룹이 함께 해 매우 영광이다. 우리나라 산업발전을 위해 더욱 공헌하라는 뜻으로 알고 정진하겠다”며 “삼양그룹은 수당 김연수 창업주의 말씀처럼 크고 담대하게 새로운 100년 역사를 만들기 위한 혁신과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맛남상생 가치나눔 푸드서비스
CJ프레시웨이가 연말을 맞아 충청남도 농특산물로 만든 ‘맛남상생 가치나눔’ 도시락 1500개를 푸드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 병원에 지원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우수성을 알리는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도시락을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19일 전달된 도시락은 충남 서산 감자, 청양 버섯 등 지역농특산물을 활용했으며 교직원, 암환자, 소아환자 등 대상별 맞춤 영양식으로 병원 단체급식장에서 조리됐다.
CJ프레시웨이는 교직원에는 ‘통감자 오븐구이’, ‘닭가슴살 웜볼 샐러드’ 도시락을, 환자에는 암 환자식과 소아식 식단에 ‘감자채전’ 등의 반찬과 과일을 더해 풍성한 한끼를 제공했다. 도시락에는 환자의 건강을 기원하는 메시지 카드도 동봉해 따듯한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맛남상생’ 프로젝트는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단체급식 고객을 대상으로 충남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맛집을 연계한 고품질의 특색메뉴를 운영하는 상생 프로그램으로 지난 7~11월 ‘부여 수박 막국수', '서산 감자 들깨칼국수', ‘청양 버섯전골’ 등 충남 대표 맛집 메뉴를 매월 전국 단체급식장에서 선보인 바 있다.
더벤티, 앱회원에 딸기 신메뉴 할인쿠폰 제공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20일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앱 회원 모두에게 딸기 신메뉴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더벤티 앱 멤버십 회원이라면 기존 및 신규 회원 관계없이 제공된다.
더벤티 앱 기존회원은 메인 화면내 오늘의 쿠폰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하며 신규회원은 더벤티데이 당일 가입고객에 한해 쿠폰함에 쿠폰이 자동 생성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더벤티 앱 픽업 오더 주문외에 현장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
할인쿠폰은 최근 출시한 딸기 메뉴 4종(딸기뱅쇼, 딸기아인슈페너, 딸기연유라떼, 딸기주스)중 한가지를 20일 단하루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으며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자 더벤티 본사가 100%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이디야, 말레이시아 1호 엘미나점 오픈
이디야커피는 지난 1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대표 위성도시 엘미나지역에 1호점 ‘말레이시아 엘미나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엘미나점’은 이디야커피가 2005년 중국 북경점을 오픈해 해외매장으로 첫 진출한 이후 20년만에 진출하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특히 말레이시아 진출은 브랜드의 첫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이뤄져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운영전략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엘미나 지역은 접근성이 좋아 유동인구가 많이 몰리는 상권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디야 엘미나점은 드라이브 스루 형태의 2층 매장으로 베이지톤 마감재를 바탕으로 편안한 캐주얼 라운지 느낌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연출했다.
이 매장은 특화 메뉴도 준비했다. 코코넛 등 열대과일을 활용한 메뉴는 물론 식혜, 군고구마 등 한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음료들을 선보인다. 베이커리부분에서도 불닭파니니, 감자핫도그, 크룽지 등 영상콘텐츠에서 즐기던 K-특화 메뉴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요소로 현지 고객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디야커피는 매장 오픈과 더불어 믹스커피, 스틱커피, RTD, RTE 등 높은 품질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유통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6월 문승환 경영전략본부장의 주도하에 말레이시아 현지 파트너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며 동남아로 시장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1호점 개점 이후 2호점과 3호점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029년까지 말레이시아 목표 가맹점수는 2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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