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푸디버디, ‘팝콘치킨’ 신제품 3종 출시…팔도, 베트남 제2공장 완공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림 푸디버디, ‘팝콘치킨’ 신제품 3종 출시…팔도, 베트남 제2공장 완공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4.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림_푸디버디 팝콘치킨 4종
푸디버디 팝콘치킨 4종 ⓒ하림

하림 푸디버디, ‘팝콘치킨’ 신제품 3종 출시

하림은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팝콘치킨’ 3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부드러운 순살 팝콘치킨’, ‘흔들흔들 팝콘치킨 양념치킨맛·바베큐맛’ 등 총 3종이다. 앞서 선보인 ‘흔들흔들 팝콘치킨 달콤치즈맛·짜장맛’ 제품에 대한 어린이들과 부모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팝콘치킨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팝콘치킨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12시간 냉장 숙성한 후 통째로 순식물성 기름에 튀겨 겉은 바삭하고 고소하며,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어린이들이 한입에 먹기 편한 팝콘 크기로 만들어져 간식은 물론 식사 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다. 

팔도, 베트남 제2공장 완공

팔도는 베트남 제2공장을 완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장 신설은 베트남 현지 수요 증가에 따른 물량 확보 목적이다. 팔도는 제2공장의 설비 확충을 지속, 생산과 수출 거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신(新)공장은 베트남 남부 떠이닌성 인근에 있다. 3만3920㎡(1만260평) 대지에 연면적 1만2506㎡(3783평) 규모다. 제2공장은 라면뿐만 아니라 음료 생산이 가능해 팔도의 현지 사업 포트폴리오가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공장 완공과 함께 생산량도 확대된다. 이곳에선 조리면과 즉석면 등 라면 제품은 연간 1억 개, 음료는 1억5000만 개 생산할 수 있다. 2025년 예정된 라면 생산라인 증설이 완료되면 라면 생산량은 연간 4억 개 이상으로 늘어난다. 기존 제1공장 생산량을 합할 경우 베트남 현지에서만 연간 7억 개의 라면 생산이 가능해진다.

팔도는 제2공장 완공으로 베트남 남북으로 이어지는 생산벨트를 구축하게 됐다. 앞서 준공한 제1공장은 베트남 동북부 푸토성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개의 라면 생산라인을 갖췄다. 제1, 2공장 모두 판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엄격한 국내 생산품질 기준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내수용과 동일한 품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 출시

일화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은 예로부터 고급 약재로 사용된 ‘침향’을 주원료로 활용한 제품이다. 침향은 침향나무 진액이 수백 년을 거치면서 만들어진 원료로, 고대 중국에서부터 건강에 이롭다고 전해져 오고 있다. 

이번 제품은 침향의 영양성분이 감소되지 않도록 추출물이 아닌 원물 자체를 분말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사양벌꿀, 당귀, 산수유, 숙지황 등 16가지 원료가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만들어졌다.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은 공식 온라인몰 비비프에서 판매된다. 향후에는 국내 면세점, 백화점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