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다나와자동차, '배터리 제조사' 차량 정보 서비스 출시
커넥트웨이브의 자동차 정보 서비스 '다나와자동차'는 배터리 제조사별 차량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전기차 화재 사건 이후 높아진 배터리 제조사 정보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조치다.
이번 서비스는 16개 자동차 제조사의 배터리 제조사 현황정보를 종합해 제공된다. 다나와자동차 신차 정보 리스트에서 각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필터를 통해 특정 제조사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차 모델을 검색할 수 있다.
다나와자동차는 배터리 제조사 외에도 다양한 검색 필터를 제공한다. 연비, 전기차 주행거리를 비롯해 주행 지원 기능, 편의 장치 별 원하는 차량을 검색할 수 있다.
야놀자 "7∼8월 해외여행 예약 200% 급증"
야놀자는 지난 7∼8월 국제선과 해외 숙소를 포함한 해외여행 예약 건수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200% 급증했다고 4일 밝혔다.
야놀자는 해외여행 수요 증가세에 발맞춰 이달 해외여행 예약 혜택을 선보인다. 이용일 기준 10월부터 11월까지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혜택 금액은 해외 항공권 최대 5만 원, 숙소 최대 4만 원이다.
또 내년 해외여행을 미리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이용일 기준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항공권과 숙소 비용을 최대 20만 원 할인해 준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창립 79주년 기념식
아모레퍼시픽그룹은 4일 용산 본사에서 국내외 주요 경영자와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79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태평양 너머를 바라본 꿈을 계승하고 시대의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게 공헌하고자 하는 창업정신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또 "79년 아모레퍼시픽의 성장 역사에는 늘 '고객 중심'이 있었다"며 "새 시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강한 브랜드를 육성하고 글로벌 리밸런싱(재조정)을 통해 시장 확장에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변화하는 환경에 맞는 체질 개선과 업무 혁신으로 미래를 준비해달라고도 당부했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