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노사, 2022년 임단협 조인식…볼보, S90 신규 TV 광고 공개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노코리아 노사, 2022년 임단협 조인식…볼보, S90 신규 TV 광고 공개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9.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6일 부산공장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왼쪽)과 박종규 노동조합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임단협을 마무리짓는 조인식을 가졌다.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6일 부산공장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왼쪽)과 박종규 노동조합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임단협을 마무리짓는 조인식을 가졌다.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 노사, 2022년 임단협 조인식 진행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6일 부산 공장에서 노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이하 임단협)을 마무리짓는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과 박종규 노동조합 위원장이 임단협 합의안에 서명함으로써, 르노코리아는 4년 만에 임단협 무분규 타결을 이루게 됐다. 올 초 사명 변경 이후 회사의 새로운 출발을 노사가 힘을 모을 수 있게 돼 큰 의미를 더한다는 평가다.

앞서 노사는 5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7번의 본교섭을 거친 끝에 무분규 잠정합의안 도출을 이룬 바 있다. 해당 합의안은 지난달 31일 사원총회 찬반투표를 통해 최종 통과됐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임단협 타결로 오로라 프로젝트 준비에도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됐다. 오로라 프로젝트는 르노그룹과 길리홀딩그룹이 함께 2024년까지 하이브리드 합작 모델을 선보이는 사업이다.

볼보자동차, 배우 김신록 함께 한 S90 신규 TV 광고 공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S90의 신규 TV 광고를 16일 공개했다.

해당 광고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김신록 배우가 출연해 눈길을 모은다. S90에 탑재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의 풍부한 사운드를 감성적으로 전달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배우 김신록 외에도 3명의 여성 배우들을 내세운 시리즈 광고를 통해, S90이 지닌 커넥티비티와 세이프티 시스템 등의 강점을 알릴 방침이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전무이사는 "볼보만의 새로운 럭셔리 가치를 조명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토요타·렉서스, 울산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고객 접점 확대와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울산광역시에 토요타·렉서스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토요타·렉서스 전시장·서비스센터는 울산 남구 여천동에 위치하며, 연면적 3036㎡,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됐다. 판매(Sales)와 서비스(Service), 부품(Spare Parts)을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는 3S 컨셉으로 지어졌다. 

브랜드별로 1층은 서비스 리셉션과 서비스센터, 2층은 전시장과 서비스 고객을 위한 라운지를 운영한다. 또한 총 6대의 워크베이를 갖춰 월 최대 720대의 일반 정비가 가능하다. 연말부터는 사고 수리도 접수받는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토요타와 렉서스는 판매에 맞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신규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보다 울산 지역 고객들이 토요타 렉서스 브랜드 가치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