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개인·법인고객 예·적금 최대 1%p 금리 인상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h수협은행, 개인·법인고객 예·적금 최대 1%p 금리 인상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Sh수협은행 외경.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개인·법인고객 예·적금 최대 1%p 금리 인상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주요 예금상품 기본금리를 인상했다고 7일 밝혔다.

개인고객 대상 예금상품인 △사랑해정기예금 △어촌복지예금 △독도사랑예금 △Sh해양플라스틱Zero!예금 △헤이(Hey)정기예금 등 거치식예금은 가입 기간별로 0.25~0.55%포인트가 인상됐으며, 입출금이 자유로운 △딴주머니예금은 0.80%포인트가 인상돼 최고 연 2.0%의 금리가 적용됐다.

또한 △파트너가계적금 △더플러스적금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 등 적립식예금도 가입 기간별로 0.25%포인트가 인상됐다.

이번 금리인상에 따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특판 중인 △Sh플러스알파예금은 최대 0.30%포인트가 올라 1년 만기 기준 최고 3.8%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은 3년 만기 기준 최고 4.0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Sh수협은행은 법인고객 대상 예금상품 금리도 인상했다.

이에 따라 △사랑해정기예금 △어촌복지예금 △Sh해양플라스틱Zero!법인예금 △Sh보고싶다!명태야적금Ⅱ 등 거치식예금과 적립식예금 상품 금리가 가입 기간별로 0.10~1.00%포인트 인상됐다.

 

케이뱅크는 추석을 맞아 최고 연 10%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뱅크

케이뱅크, 추석맞이 ‘최고 연 10%’ 특별금리 룰렛 이벤트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7일부터 신규 고객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최고 연 10%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특별금리 룰렛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뱅크는 추석을 맞아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금리 선물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케이뱅크에서 신규 가입을 한 후 혜택존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면 특별금리 룰렛을 돌릴 수 있다. 최초 한 번만 가능하며 높은 금리인 연 5%, 6%, 8%, 10% 총 네 종류 금리 중 하나에 100% 당첨된다.

여타 다른 조건 없이 최소 연 5%에서 최고 10%까지 당첨된 금리를 그대로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쿠폰페이지에 들어가면 특별금리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코드K 자유적금’ 가입 시 특별금리 코드를 코드 입력란에 입력만 하면 바로 당첨 금리가 적용된다. 1년 만기로 월 납입금액 최대 3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룰렛 이벤트를 통해 받은 특별금리 코드는 오는 10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전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별금리 룰렛이벤트’ 페이지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풍성한 한가위를 위해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벤트에 참여해 특별 금리 혜택과 함께 커피쿠폰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안심전환대출’을 오는 15일 출시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신청~실행 완전 비대면 ‘안심전환대출’ 15일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한 ‘안심전환대출’을 오는 15일 출시한다.

안심전환대출은 고객이 보유한 대출 중 올해 8월16일까지 실행된 변동금리 및 고정혼합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방식으로 전환하는 대출로, 주택가격, 소득 등 정해진 기준에 따라 대상자 선정 후 순차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주택가격 순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접수기간은 상이하다. 주택가격 3억원 이하는 오는 15~28일, 4억원 이하는 오는 10월6~13일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부동산플랫폼 ‘우리원더랜드’나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은 ‘우리원더랜드’ 앱에 공동인증서 없이 간편 회원가입 후 주택가격 및 금리 비교를 통해 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환 대상인 경우 ‘우리WON뱅킹’으로 연동돼 편리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담보물에 설정되어 있는 근저당권을 다시 사용하거나 담보물이 부부 공동명의인 경우에도 전자등기를 통해 담보제공자가 영업점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신청 가능하다. 또한 대출 신청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전용 안내전화와 메일 문의 서비스도 운영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이 모바일로 가능한 완전 비대면 안심전환대출 상품을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추석을 맞아 모든 가맹점에서 기업은행 카드 사용시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추석맞아 모든 가맹점서 무이자 할부 이벤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추석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전(全) 가맹점 카드 2~3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상품권, 기프트카드 가맹점을 제외한 모든 기업은행 카드 가맹점에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개인 신용카드(개인사업자, 법인카드 제외)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2개월 또는 3개월 할부가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또한 △온라인 쇼핑에서는 2~7개월 무이자 할부 △백화점, 손해보험, 국세, 지방세, 4대보험, 병·의원 업종에서는 2~6개월 무이자 할부 △가전 업종은 2~5개월의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지출이 많은 추석 연휴에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릴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금융교육 10년을 맞아 그동안 진행해온 금융교육 뮤지컬 3편을 올해 연말까지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순회공연한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연말까지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뮤지컬 순회공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충청남도 부여군 소재 부여정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지역사회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뮤지컬 순회공연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취학의무를 유예하거나 진학하지 않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문화예술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신한 Shining Sta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한은행 금융교육 10주년을 맞이해 더 많은 청소년에게 올바른 금융생활과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지원하자는 공감대로 지난 3년간 공연됐던 ‘신한 Shining Star 프로젝트’ 작품 3편의 순회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 작품은 △청소년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적금왕’ △청소년 대상으로 발생되는 금융사기와 불법 아르바이트 사례 중심의 예방교육 뮤지컬 ‘Bad Voice’ △청소년들의 불법 도박과 사금융 이용에 대한 위험사례를 중심으로 올바른 금융생활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외계인(외롭고 힘들더라도 계속 달리다 보면 인간 되겠지)’ 등 슬기로운 금융 생활과 올바른 금융 가치관 정립에 대한 스토리로 구성됐다.

‘신한 Shining Star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관심있던 뮤지컬 배우의 꿈에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했고 무대에 올라가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금융 뮤지컬을 준비하다 보니 나와 또래 친구들도 올바른 금융 생활을 통해 돈을 모으고 잘 지키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신한은행은 본업을 살린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했고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을 받았다”며 “금융교육 뮤지컬도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시나리오로 제작해 매년 공연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금융지주·정무위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