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K-푸드 수출 확대…한국콜마 “‘고삼추출물’ 탈모 완화 효능 발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aT, K-푸드 수출 확대…한국콜마 “‘고삼추출물’ 탈모 완화 효능 발견” [유통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4.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이 지난 16일 세계한인무역협회가 개최한 '제25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진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세계한인무역협회와 K-푸드 수출 확대 협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6일 재외동포 최대 규모의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가 개최한 ‘제25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세계 각국에서 활동 중인 기업인들을 만나 K-푸드 수출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고 17일 밝혔다.

충남 예산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김춘진 aT 사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해 농수산식품 수출이 역대 최고치인 120억 달러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한인 경제인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같은 날 전라북도에 있는 수산물 가공 수출업체인 참바다영어조합법인과 아리울수산을 방문해 최근 수산식품 수출 동향을 점검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충남 서산시에서 베트남으로 닭고기를 수출 중인 신우에프에스를 찾아 계육 가공생산 관련 해외시장 동향 및 동남아 수출상황을 파악했다.

한국콜마 "'고삼추출물' 탈모 완화 효능 발견"

한국콜마는 모근 강화·모발 성장에 뛰어난 천연 원료 연구결과를 발표, 국제학술대회에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세계모발연구학회'(World Congress for Hair Research)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원료인 고삼뿌리추출물 관련 연구결과를 공개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연구에서 고삼뿌리추출물이 모근 강화와 모발 성장에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는 업계 첫 발견이다. 아울러 스트레스 및 미세먼지성 탈모의 원인이 되는 유전자 발현을 억제하는 것도 발견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고삼뿌리추출물을 활용한 고급 탈모 화장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갤러리아명품관, 디저트 맛집 강화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고메이494 식품관의 새 단장을 마치고 총 8개의 신규 디저트 맛집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중 6개는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로, 명품관의 '맛집 로드'에 새로운 경험을 추가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앞서 고메이494는 지난 3월 말부터 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오픈했다.

가장 이목을 끄는 매장은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다. 중국에서 연간 10억 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으로 지난 1월 국내 상륙 후 백화점에 처음으로 문을 연다. 밀크티, 말리라떼, 프레시 프루트 티 등을 비롯해 갤러리아 단독 메뉴도 선보인다. 일본 레트로 카페를 일컫는 킷사텐을 콘셉트로 하는 성수동 디저트 카페 브랜드 킷사앤사보와 프랑스 최고급 밀가루 포리쉐로 만든 베이커리 뮈에도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