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스마일게이트, ‘문화콘텐츠 공모전’ 본선·시상식 진행
스마일게이트가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함께 지난 27일 ‘스마일게이트-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문화콘텐츠 공모전’의 본선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직접 체험한 최신 IT 트렌드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시야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한국에 소개하고 싶은 내 나라 젊은 세대의 디지털 트렌드’를 주제로, 자신의 나라에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인기 커뮤니티 △스타트업 성공 및 실패 사례 △한국에 소개하고 싶은 UGC(User Generated Contents)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넥슨 ‘마블 배틀라인’, 코믹콘 서울 2018 참가
㈜넥슨은 마블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을 코믹콘 서울 2018 부스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코믹콘 서울 2018’은 코믹·영화·드라마·게임·토이·피규어·애니메이션·코스튬 플레이 등 문화 전반 콘텐츠를 폭넓게 다루는 팝 컬처(Pop Culture) 페스티벌이다.
특히 넥슨 측은 코믹콘 서울 2018에 마련된 ‘마블존’에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첫 시연 버전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 후원
컴투스는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18년 제4기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를 후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가 및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제한되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영상 분야에 도전하는 미래세대의 꿈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참가 학생들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신기하고 행복한 마을’과 자연과 함께 잘 보존되어 있는 명승지를 배경으로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아시아 챔피언십’ 성료
㈜룽투코리아는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JBK 이벤트 홀에서 한국과 중국간의 국가대항전 e스포츠 대회 인 ‘열혈강호 for kakao 아시아 챔피언십 2018’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중국, 태국, 대만 등 ‘열혈강호 for kakao’가 서비스 중인 주요 국가에서 선발된 대표 팀들이 아시아 최강자의 자리를 두고 경기를 펼쳤다. 메인 경기인 한중 국가전에서는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3팀이 선발돼 A조, B조로 나뉘어 6강 토너먼트 대결을 펼쳤다.
우승팀은 한국의 DOGS팀으로, 이들은 우승후보로 거론됐던 중국의 SMILE팀을 세트 스코어 3대 0으로 꺾고 우승컵과 상금 1000만 원을 거머쥐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