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삼성카드, ‘단비교육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에듀테크 기업 단비교육과 함께 ‘단비교육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단비교육은 유아 전문 학습 브랜드 ‘윙크’와 영어 전문 브랜드 ‘캐츠잉글리시’, 초등 맞춤학습 브랜드 ‘캐츠홈’을 운영하는 교육 전문 기업이다.
단비교육 삼성카드는 단비교육에서 운영하는 윙크, 캐츠잉글리시, 캐츠홈 특화 할인과 생활요금 할인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단비교육 삼성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온라인으로 단비교육의 교육 상품을 결제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2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파트 관리비 △4대 사회보험 △생명·손해보험 △이동통신 △인터넷·유선통신 등 생활요금 자동 납부 시 건별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00원 할인은 납부 건당 1만 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되며 월 할인 한도는 3000원이다.
이상의 할인 혜택은 전월 30만 원 이상 이용 시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단비교육 삼성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카드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윙크 무료체험을 신청하고 이용한 모든 고객은 캐릭터 저금통을 받을 수 있다.
무료체험 기간 제공되는 윙크 학습기를 통해 한글(국어), 영어, 수학 전과목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단비교육 삼성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비자) 모두 1만5000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단비교육과의 제휴를 통해 교육 할인과 생활요금 할인을 모두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카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BC카드-고위드,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 출시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고위드(대표 김항기)와 스타트업 특화 법인카드 상품을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고위드는 국내 유일의 스타트업 전용 B2B 금융솔루션 기업이다. 스타트업 여건상 유망 혁신 기업임에도 법인카드 발급에 제약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자체 개발한 스타트업 신용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카드사와 스타트업을 연결해 주고 있다.
새로 출시하는 ‘고위드 BC바로 American Express Blue Business Card(고위드 PLCC)’는 BC카드의 자체카드 상품인 ‘바로카드’를 기반으로 한 법인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다. BC카드의 340만여 국내 가맹점과 전 세계 AMEX 브랜드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업 경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사는 스타트업이 보다 간편하게 고위드 PLCC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BC카드의 프로세싱 인프라와 고위드의 스타트업 신용분석 시스템 간 시너지를 통해 발급 프로세스를 비대면 중심으로 간소화했다. 또한 법인카드 신청 및 발급 채널을 고위드로 일원화해 서비스 경험의 일관성도 한층 강화했다.
한편 양사는 고위드 PLCC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은 물론 양사 간 추가 시너지 사업을 지속 발굴하기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민권 BC카드 상무는 “고위드와의 이번 협력 강화는 PLCC 상품을 넘어 고위드만의 스타트업 전용 B2B 금융솔루션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시킬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BC카드는 스타트업이 편리한 결제 서비스에 힘입어 보다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위드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