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추석 선물, 기프티콘이 대세”…GS리테일, ‘위스키 코스’ 선봬 [유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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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알파 “추석 선물, 기프티콘이 대세”…GS리테일, ‘위스키 코스’ 선봬 [유통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9.09 16: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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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헤지스, 메타버스서 ‘잉글리시 가든’ 팝업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KT알파의 기프티쇼 비즈는 명절을 앞두고 모바일 쿠폰 선물이 늘었다고 9일 밝혔다. ⓒKT알파

KT알파 "추석 선물, '기프티콘'이 대세"

KT알파의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업 '기프티쇼 비즈'는 매해 명절마다 모바일 쿠폰 발송량이 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9월 21일~28일) 기간 모바일 쿠폰 발송량은 전년 추석(9월 2일~9일) 대비 17% 늘었다. 기업이 고객 및 임직원 대상 명절 선물로 모바일 쿠폰을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수취인이 직접 선물을 고를 수 있는 '선택형 쿠폰'의 인기도 높다. KT 관계자는 "지난 2월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 약 6개월만에 선택형 쿠폰 판매량이 452% 뛰었다"고 전했다. 

GS리테일, '위스키 코스' 선봬

GS리테일이 카카오,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명품 주류와 특별한 체험형 콘텐츠를 결합한 '글렌모렌지 시그넷 테이스팅 코스'(글렌모렌지 코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글렌모렌지 코스'는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그룹의 와인 및 주류 비즈니스 유닛인 모엣헤네시의 글렌모렌지 위스키를 구매하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 바의 푸드 페어링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개념 주류 상품이다.

체험 콘텐츠 초대장은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GiftX)로 공개된 △글렌모렌지 디 인피니타 18년(23만5000원) △글렌모렌지 시그넷(31만9000원) △글렌모렌지 그랑 빈티지 1998년(179만 원) 3종 중 1종 이상의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LF 헤지스, 메타버스서 '잉글리시 가든' 팝업 오픈

LF의 '헤지스'(HAZZYS)가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잉글리시 가든'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행사는 9월 한달 간 진행된다.

잉글리시 가든 팝업 스토어에서는 방문객이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정원 구석구석을 탐험하면서 헤지스 역사부터 이번 시즌 컬렉션 아이템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고객들은 퀴즈 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른 유저들과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는 등 쌍방향 네트워킹도 가능하다.

방문객은 마네킹 클릭 시 관련 화보를 볼 수 있고 획득한 아이템으로 옷장을 완성하면 헤지스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와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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