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방산3사,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 참가…SK온, ‘육아휴직 2년’ 선택지 신설 [중후장대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 방산3사,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 참가…SK온, ‘육아휴직 2년’ 선택지 신설 [중후장대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4.04.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한화
한화 방산3사 공동 전시관 조감도. ⓒ한화오션

한화 방산 3사,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 참가

한화 방산 3사(한화오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는 오는 24일부터 창원 진해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한화오션은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 △울산급 Batch-III 호위함 △장보고-III Batch-II 잠수함 △리튬전지 등 총 4종을 소개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함정용 엔진과 발전기, 한화시스템은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를 전시하는 공동관으로 참여한다.

한화오션은 이번 전시를 통해 부스를 방문하는 해군 관계자 및 25개국 50여 명의 해외 무관단 등 해외 군 관계자들에게 기술력을 선보인단 계획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올해 입찰이 예정된) 한국형 차기 구축함 상세설계와 초도함 사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SK온, ‘육아휴직 2년’ 선택지 신설

SK온은 최대 2년까지 쓸 수 있는 육아휴직 제도를 신설한다고 22일 밝혔다.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만 8세 이하 자녀를 둔 직장인은 성별과 무관하게 △육아휴직 1년 후 단축근무 1년 △단축근무 2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SK온은 여기 '육아휴직 2년'이라는 선택지를 새로 추가했단 설명이다.

SK온은 신설 제도가 앞서 마련한 복지제도와 더불어 사내 구성원들의 균형잡힌 직장 및 가정 생활을 도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SK온은 임산부에 대해 법정 출산휴가(90일)과 별개로 최대 3개월까지 쓸 수 있는 '출산 전 휴직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가족돌봄 휴직, 유연근무제, 난임휴가, 자녀 입학 축하금 등도 운영 중이다.

HD현대오일뱅크, 폐비닐 순환 시스템 마련에 현대백화점 ‘맞손’

HD현대오일뱅크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HD현대 글로벌 R&D센터(GRC)에서 현대백화점과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대백화점에서 수거한 폐비닐 1000톤을 열분해유 공정을 거쳐 HD현대오일뱅크의 친환경 소재 생산에 투입하는 게 골자다.

여기서 나온 친환경 소재는 비닐로 재탄생해 전국 현대백화점에 공급된다.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는 "폐타이어, 폐식용유,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에도 전사 역량을 투입해 순환경제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