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주담대 대환대출 사전신청 0.3% 할인쿠폰 제공… 두나무, 시드볼트 NFT 프로젝트 진행 [핀테크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뱅크샐러드, 주담대 대환대출 사전신청 0.3% 할인쿠폰 제공… 두나무, 시드볼트 NFT 프로젝트 진행 [핀테크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2.0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주담대 대환대출 사전신청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뱅크샐러드
주담대 대환대출 사전신청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 주담대 대환대출 사전신청 시 0.3% 할인쿠폰 제공

뱅크샐러드는 주택담보대출(이하 주담대) 포함, 모든 대출 상품을 갈아탈 수 있는 대출 갈아타기 사전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대환대출 서비스’는 오는 21일 오픈하는 주담대 대환대출 서비스 출시에 맞춰 준비됐다. 주담대 대환대출 서비스는 주담대 등 대출 상품을 보유한 고객이 대환을 원할 때 또는 추가 대출을 받고 싶을 때, 최저금리와 최대한도가 계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자를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뱅크샐러드 고객들은 주담대 포함 △신용대출 △카드론 △마이너스통장 △자동차 담보대출 △정부지원대출 등 모든 대출 상품을 갈아탈 수 있다.

주담대 대환대출 사전신청은 오는 20일까지며, 뱅크샐러드 홈페이지 배너 화면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완료한 고객들에게는 서비스 오픈 알람과 함께 0.3% 금리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0.3% 금리 할인 쿠폰은 뱅크샐러드가 비교 추천하는 최저금리 대출 상품에 추가로 적용할 수 있으며, 뱅크샐러드의 대출금리 할인쿠폰과 같이 활용하면 더욱 높은 금리 할인 쿠폰을 만들어 쓸 수 있다. 쿠폰은 오는 2024년 1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뱅크샐러드 주담대 대환대출 사전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뱅크샐러드 홈페이지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이번 주담대 대환대출 사전신청에서 모든 고객에게 조건 없이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은 뱅크샐러드가 유일하다”며 “주담대 시장은 금리 변동에 큰 영향을 받는 만큼 고객에게 최적의 대출 상품을 찾아 제안하고, 이자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 안내하고자 한다”고 했다.

시드볼트 NFT 컬렉션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두나무
시드볼트 NFT 컬렉션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두나무

두나무, 시드볼트 NFT 프로젝트 진행

두나무는 세계 토양의 날을 맞아 환경재단·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 ‘시드볼트 NFT 컬렉션’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드볼트 NFT 컬렉션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생물의 희소가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2026년까지 3년에 걸쳐 한수정에서 운영하는 종자 보전 시설인 시드볼트(종자 금고)에 보관된 주요 식물 종자 이미지를 NFT로 제작, 업비트NFT에서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컬렉션 요원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은 총 2가지다. 먼저, 미스터리 박스 드롭스에 참여하는 방법이다. 이달 14일까지 총 2차에 걸쳐 진행되는 미스터리 박스 드롭스는 멸종 위기 식물,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 등 그동안 두나무 ESG 활동을 통해 발행된 NFT를 소지하고 있는 고객에게 참여 우선권이 부여된다.

두나무는 1·2차에 걸쳐 각각 800명씩 선착순으로 선발한 뒤 총 1600개 수량을 제공할 방침이다. 2차 드롭까지 진행된 이후 남은 수량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3차 드롭에서 소진된다. 3차 드롭은 업비트NFT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SNS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이다. 인스타그램에 필수 태그와 해시태그를 포함해 반려 식물을 인증하면 된다. 미션을 완료하면 참여자에게 씨앗NFT를 받을 수 있는 기프트 코드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미스터리 박스 드롭스 참여자도 중복 참여가 가능해 최대 2개까지 씨앗NFT를 받을 수 있다.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선발된 요원들은 NFT 에디션 넘버 코드명이 부여돼 미션을 수행할 자격이 주어진다.

미션에 성공한 전원에게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의 카드 지갑이 증정되며,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15명), LG 틔운 미니(25명), 국립세종수목원 입장권 및 도슨트 프로그램 참여 기회(12명, 인당 2매) 등도 제공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드볼트 NFT 컬렉션 프로젝트 홈페이지 또는 업비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자산운용·가상자산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