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업비트, 실험실 기능 추가…신규기능 사전 체험
업비트는 신규 기능을 정식 출시하기 전, 사용성 등을 검증하는 ‘실험실’ 기능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실험실을 경험하고 싶은 이용자는 업비트에 로그인한 뒤,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탭(모바일 앱) 또는 ‘My’ 탭(PC 웹)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다.
업비트가 실험실을 통해 첫 번째로 선보인 기능은 ‘투자손익 보기’다. 업비트 고객들은 해당 기능을 통해 원하는 기간 동안의 누적 수익률, 평균 투자 금액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투자손익 보기는 업비트 이용자가 가장 많은 출시를 요청한 기능으로, △단순 수익률 △시간가중 수익률 △금액가중 수익률 등 총 3가지 수익률을 지원한다.
단순 수익률은 이용자의 투자 초기 금액에 대한 실제 수익·손실을 계산해 제공한다. 시간가중 수익률은 특정 기간의 잔고 평균 대비 손익금을 시간 가중한 값을 나타내며, 금액가중 수익률은 시간가중 수익률과 다르게 금액의 변화를 고려한 결괏값이 표시된다.
업비트 관계자는 “실험실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것”이라며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ISMS 인증 획득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자산운용사와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기업 중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금융보안원의 적합성 심사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과 279개 세부점검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디셈버앤컴퍼니는 ISMS 의무 인증 기업이 아님에도 기업의 최우선 가치 중 하나인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 이번 인증을 취득했다. 이는 외부 컨설팅이나 지원 없이 자체 정보보호실 역량만으로 이뤄낸 성과다.
무엇보다 국내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최초로 지난 2022년 글로벌 지불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인 ‘PCI-DSS(지불카드보안표준)’ 최상위 등급 기준을 획득하고, 올해 2년 연속 통과한데 이어 ISMS 인증까지 받으면서 고객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안전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백남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보보호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는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디셈버앤컴퍼니가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춘 경쟁력 있는 기업임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가장 신뢰받는 AI 투자일임 서비스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친구 초대하고 리워드 받는 ‘홈커밍 파티’ 사전 이벤트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고객들에게 무제한으로 리워드를 주는 ‘홈커밍 파티’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홈커밍 파티’는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오는 9월부터 진행되는 ‘홈커밍 파티’ 시작 전 파티를 함께 즐길 친구를 초대하면 된다.
친구 초대 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페이지 하단 ‘파티 초대장 보내기’를 눌러 친구에게 초대장을 발송한 후 친구가 해당 링크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최초 방문하면 된다. 오는 30일까지 친구를 초대하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모으면 프렌즈 5명당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한다.
‘홈커밍 파티’ 사전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페이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 내 ‘혜택’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곧 9월에 만나볼 수 있는 ‘홈커밍 파티’에 앞서 주변 지인들과 소통하고 리워드도 받으며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경험하는 사전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카카오페이앱에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홈커밍 파티’를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홈커밍 파티’는 오는 9월 4일부터 카카오페이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