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탭 론칭 기념 캠페인·경품 이벤트 진행
SK텔레콤, 2023년 단 한번의 ‘골드 번호’ 1만 개 추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네이버 커넥트재단, 교육 소외계층 대상 SW 무료 교육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교육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해 교육 격차 완화에 나선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26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도란도란 쥬니버스쿨'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숙련 강사가 가정 및 기관을 방문해 소프트웨어, 수학 등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란도란 쥬니버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개인과 기관에게 8월부터 10월까지 8주간 주 1회의 방문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은 지난해 시범 운영에 이어 교육 대상자를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중위 소득 80%이하 가정 등 교육 소외계층으로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 모집 규모 또한 60명에서 200명으로 대폭 늘렸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 오픈 기념 이벤트 개최"
카카오가 운동, 게임, 음악 등 관심사 소통 공간인 '오픈채팅'의 탭 개설을 기념하고자 26일부터 한달간 론칭 캠페인을 연다.
우선 오픈채팅 브랜드 필름을 새로 선보인다. '늘 하던 대화 0.5cm 옆에서' 라는 콘셉트의 영상으로 오픈채팅이 언제 어디서나 세상의 모든 관심사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임을 소개한다.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26일부터 7월 10일까지 다양한 관심사를 주제로 오픈채팅방을 만드는 '진심러 찾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원하는 주제로 오픈채팅방을 만들고 3가지 미션을 완수한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2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아이폰 14(10명) △에어팟 3세대(15명) △기프티콘(1000명)을 선물한다.
또한 오픈채팅탭에 새로 생긴 '오픈채팅 Lite' 기능을 사용하는 이용자에게는 '호락호락하지 않은 니니즈 이모티콘'을 200만 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SK텔레콤, 단 한번의 기회 '골드 번호 1만 개' 추첨
SK텔레콤이 26일부터 골드번호 1만 개의 주인공을 찾는 추첨 행사 응모 접수에 나선다. 이번에 응모할 수 있는 번호는 9지 유형으로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골드번호는 기억하기 쉽고 특정한 의미를 지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 해 골드번호 추첨 시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ABCD-ABCD형으로, 이 유형의 경쟁률은 2138대1에 달했다.
골드번호 추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정부 기관과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선호번호 추첨 위원회 입회 하에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골드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7월 9일까지 SKT 공식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에서 응모할 수 있다.
골드번호 당첨 결과는 7월 14일부터 SKT 공식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 여부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당첨 고객은 7월 17일부터 8월 4일 사이에 당첨된 번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