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1호 브랜드 ‘백설’ 리뉴얼…풀무원,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1호 브랜드 ‘백설’ 리뉴얼…풀무원,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4.2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기존 백설 로고(좌측)와 리뉴얼한 신규 로고(우측)
기존 백설 로고(좌측)와 리뉴얼한 신규 로고(우측) ⓒ사진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1호 브랜드 ‘백설’ 리뉴얼

CJ제일제당은 1호 브랜드인 ‘백설’을 요리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로 리뉴얼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백설 브랜드의 주요 제품인 요리 소재(설탕·밀가루·식용유·조미료)에 더해 소스를 비롯한 새로운 품목을 브랜드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 ‘다담’(간편양념), ‘하선정’(액젓)을 백설의 하위 브랜드로 편입하고, 드레싱 제품군을 추가하는 등 보다 쉬운 요리를 위한 제품군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로고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기존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보다 간결한 형태의 ‘눈꽃별’ 이미지로 바꿨다. 밤하늘의 이정표인 별처럼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한국 요리 문화와 맛의 지표를 제시하고, 요리의 해법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풀무원,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출시

풀무원식품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200g, 이하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은 1등급 국내산 작은 콩만 사용해 어린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 맞춤형 제품이다. 극소립종 품종의 콩 중에서도 한 번 더 선별을 거친 5mm 이하(기존 콩나물은 평균 6.5mm)의 콩만 사용해 콩머리는 작고 줄기는 짧게 재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콩머리의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들은 물론 치아가 약한 어른들도 취식하기 용이하며, 콩나물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적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푸드빌, 전 브랜드 ‘애플페이’ 도입

CJ푸드빌은 전 브랜드에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를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뚜레쥬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 전국 CJ푸드빌 직·가맹점 매장에는 애플페이 결제를 위한 비접촉 방식(NFC) 멀티 패드 단말기 도입이 완료됐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도 CJ푸드빌의 모든 브랜드에서 쉽고 빠른 간편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페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결제 채널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순당, ‘반려해변’으로 바다 가꾸기 나서

국순당은 강원도 경포해변을 국순당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바다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향후 2년간 경포해변에서는 국순당 임직원이 참여하는 정화활동, 해양쓰레기 종류·수량조사 등이 진행된다. 국순당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반려해변에 대한 대국민 홍보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국순당에서 진행하는 바른음주 문화 캠페인과 연계해 해변 방문객 대상 해변 환경 지킴이 캠페인 활동도 수행한다. 

반려해변 제도는 기업·단체·학교 등이 특정 해변을 자발적으로 신청해 자신의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해변 입양 관리 프로그램이다. 해양수산부가 주관하고, 해양환경공단이 위탁 운영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