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11번가, 월간십일절 ‘쇼핑혜택 연말정산’ 이벤트 진행
11번가가 오는 11일 하루, 올해의 마지막 월간십일절 행사를 연다.
이달엔 한 해 동안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얼마를 아꼈는지 볼 수 있는 연말정산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 들어 11번가에서 구매확정 1건 이상인 고객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총 쿠폰 할인액과 SK페이 포인트 적립액 등 혜택을 받은 금액을 확인하면서 한 해 동안 11번가에서 총 얼마를 아꼈는지 볼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는 SK페이 포인트를 최대 1만점 랜덤으로 적립해 준다.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행사인 지난 11월 ‘그랜드 십일절’에서 선보인 국내외 주요 브랜드와의 앵콜 ‘브랜드 딜’도 진행된다. 이 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총 160여개 선보이는 ‘타임딜’은 최대 85% 특가로 마련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는 매시간 ‘LIVE11’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는 13개 브랜드와 함께하는 ‘e쿠폰 브랜드전’을 연다.
위메프, 특가 행사 ‘1212데이’ 실시
위메프가 오는 12~14일 올해 마지막 대규모 행사 ‘1212데이’를 연다.
위메프 숫자데이는 해당 월의 숫자를 테마로 구성한 테마 프로모션이다. 12월에는 ‘12’를 활용해 행사 상품을 112원부터 판매하며, ‘슈퍼1212데이’, ‘12시 타임딜’ 등을 주요 코너로 운영한다.
행사의 메인 코너, ‘슈퍼1212데이’에서는 12월 추천 상품을 한데 모았다. 이달에는 겨울 대표 스포츠 상품인 스키복과 온라인 서점 전자책 구독 서비스 이용권 등 18가지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밖에 라이브 방송과 행사 기간 하루 두 차례 운영하는 타임딜도 선보인다.
쿠팡, 강소기업과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 개발
쿠팡이 ‘함께 만들어요’ 3차 캠페인 투표에서 선정된 보습 클렌징·저자극 케어 제품 사전판매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데이터 분석과 투표로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선정, 이를 강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쿠팡이 판매하는 캠페인이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환절기 피부고민’을 주제로 3차 캠페인을 열고 지난달 14일부터 30일까지 고객 투표를 진행했다. 10월 이후 환절기 피부 관리와 관련된 키워드로 클렌징 오일, 보습, 저자극 제품 검색량이 증가한다는 분석에 따라 3차 캠페인 제품으로 보습 클렌징과 저자극 케어 제품을 선정했다.
지난 5일부터는 투표로 선정된 ‘딥 클린 오일 투 폼 클렌저’와 ‘노세범 화이트닝 톤업크림’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메이크업헬퍼 딥 클린 오일 투 폼 클렌저는 피부 과학 연구 기업 디에스비코리아가, 노세범 화이트닝 톤업크림은 와더스킨에서 만든다. 와더스킨은 고품질 소량 생산 전문 제조공장을 보유한 기업으로,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제품 저자극 테스트를 거친다.
티몬, ‘협업 마케팅’ 이랜드와 첫선
티몬이 브랜드사와 원데이 마케팅 협업에 나선다. 하루 동안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지원 극대화는 물론, 모바일 앱 초기 화면과 로고 영역까지 공동 기획하는 브랜드데이다.
오는 13일 공개하는 티몬의 브랜드데이는 티몬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상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 전 영역에서 노출과 마케팅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티몬은 특정일을 ‘티몬X○○데이(○○는 브랜드명)’로 정하고 모바일 앱 초기 화면은 물론, 로고 영역까지 함께 기획한다. 또 해당 브랜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한편, 상품 알림에서부터 소셜 마케팅, 검색포털 노출 지원까지 가능한 모든 자원을 총 동원해 매출 상승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 효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첫 시작은 이랜드다. 이날 티몬은 미쏘, 후아유, 스파오 등 이랜드의 핵심 의류 브랜드 특가 행사와 대규모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어 오는 15일에는 ‘티몬X삼성전자데이’, 27일은 ‘티몬XP&G데이’를 선보인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