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제네시스, ‘프레지던츠 컵’ 공식 후원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 10일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남성 골프 국가대항전 '프레지던츠 컵' 협약식을 갖고 공식 차량 후원사 지위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PGA 투어의 주도로 1994년 설립된 이후 2년마다 개최되고 있는 프레지던츠 컵은 미국팀과 인터내셔널팀의 골프 대항전이다. 개최국의 대통령이나 총리가 대회 명예의장을 맡는 등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대회 상금이 없는 대신 수익금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오는 2022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퀘일 할로우 클럽에서 개최되는 프레지던츠 컵에서 공식 활동을 펼친다. 차량 지원과 대회장 곳곳에 차량을 전시한다. 이 외에도 몬트리올의 로열 몬트리올GC에서 열릴 2024년 프레지던츠 컵과 시카고의 메디나CC에서 열릴 2026년 대회에서 공식 자동차 스폰서로 활약한다.
앞서 제네시스는 호주 로얄 멜버른 골프클럽에서 열린 '2019 프레지던츠 컵'에서 제네시스 G70, G80 등 총 50대의 의전 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 내년부터는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을 새롭게 후원하며 활발한 브랜드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2’ 개최
렉서스코리아는 한국의 신진 작가 발굴·지원 프로젝트인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2’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5주년을 맞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국내 공예분야 신진작가들을 위한 인재육성 프로젝트로, 현재까지 16개의 작품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으로 제작되고 있다.
올해의 주제는 'RE-'(리-)로 지구와 일상에 새로운 숨결을 넣어줄 수 있도록 ‘환경을 다시 생각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생활용품 △가구 △액세서리 등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이면 된다. 응모 기간은 11월 8일까지다.
올해의 심사위원은 △구병준 챕터원 대표(이화여대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 △금속공예가인 고보형 한양대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이석우 SWNA 대표 (2021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 등 3명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11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우승 총 4팀에게는 각각 1000만 원의 제품 제작비가 지원된다. 수상작품은 렉서스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멘토링 작업을 거친 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렉서스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렉서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토요타, 국립암센터 소아청소년암 환자 위한 ‘병원학교·쉼터’ 마련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국립암센터 소아청소년암 환자를 위해 마련한 ‘병원학교’와 ‘쉼터’의 공식 오픈 행사를 지난 8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 △신혜숙 풍산초등학교장 △김대훈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병원학교와 쉼터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며 생활해야 하는 어린 환자들의 학습과 체험을 위한 장으로 활용된다. 각 학년에 맞는 정규 교과과정을 공부할 수 있도록 경기도 고양시 풍산초등학교에서 병원학교 전담교사가 파견돼 수업을 지도한다.
해당 시설 조성에는 한국토요타의 후원 기금 8000만 원이 사용됐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