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제주항공, 국내선·국제선 동시 이벤트…티웨이항공, 소방청과 ‘안전 교류’ 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제주항공, 국내선·국제선 동시 이벤트…티웨이항공, 소방청과 ‘안전 교류’ 활동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7.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스탬프랠리 이벤트…오사카·나리타·마닐라 수수료 면제
티웨이항공, 강북소방서 소방관 대상으로 항공훈련센터에서 ‘안전 교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제주항공은 성수기 기간동안 국내선과 국제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성수기 기간동안 국내선과 국제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성수기 국내선·ᆞ국제선 프로모션

제주항공은 성수기 기간동안 국내선과 국제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항공 국내선은 오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스탬프랠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 국내선 전 노선에서 편도 7회를 탑승하면 리프레시 포인트 4만점이 적립되며, 편도 2·4·6회차 탑승 완료시 할인쿠폰이 추가 증정된다.

탑승객들은 △편도 2회 탑승시 비즈니스라이트 1만 원 할인쿠폰 △4회 탑승시 국내선 FLY BAG+ 8000원 할인쿠폰 △6회 탑승시 FLY BAG+ 1만 2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단, 스탬프 달성 후 ‘적립신청’ 버튼을 클릭해야만 포인트 4만점이 적립되며, 포인트는 오는 10월 20일 일괄 지급된다.

오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인천~오사카·나리타·마닐라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여정 변경 1회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FLY BAG’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하면 위탁수하물 10kg도추가 증정된다. 

고객들은 해당 노선 항공권 예약을 취소할 때 ‘포인트 환불’을 선택하면 위약금과 수수료를 제외한 최종 환불 금액의 10%에 해당되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웹에서 확인 가능하다. 

티웨이항공은 강북소방서 구조대 소방관을 대상으로 김포공항 화물청사 소재의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항공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강북소방서 구조대 소방관을 대상으로 김포공항 화물청사 소재의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항공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소방관 대상 항공 안전 교육 실시

티웨이항공은 강북소방서 구조대 소방관을 대상으로 김포공항 화물청사 소재의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항공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교육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19년 5월 소방청과 티웨이항공이 ‘안전의식 제고와 소방가족 사기 진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승무원들은 지난 2019년 세 차례에 걸쳐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를 방문, 소방청 안전 교육과 수중 훈련을 이수했다. 올해는 상호 교류를 위해 소방관들이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를 방문, 관련 교육을 받았다.

소방관들은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 교관들의 지도하에 항공 안전 업무를 이해하고, △비상구 개폐 실습 △객실 화재 진압 △환자 발생 시 대처 △비상시 승객 구조 실습 등 기내 상황별 대처법을 배웠다. 

티웨이항공은 다음달 구로소방서 소방관과 가족들을 훈련센터로 초청,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소방 가족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자녀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방청과의 전문적인 교육 교류를 이어가며 안전에 완전을 더하는 항공사가 될 것”이라며 “소방관들을 응원하기 위해 소방가족 항공권 할인, 힐링 여행 선물 등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