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GC녹십자랩셀, CAR 신호전달 도메인 호주 특허 취득…종근당, 창업주 영면 28주기 맞아 온라인 추모관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GC녹십자랩셀, CAR 신호전달 도메인 호주 특허 취득…종근당, 창업주 영면 28주기 맞아 온라인 추모관 개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02 14: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생활건강은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지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광동 광옥고 홍삼 본'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광동생활건강
광동생활건강은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지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광동 광옥고 홍삼 본'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광동생활건강

광동생활건강, 간편하게 챙기는 면역력 '광동 광옥고 홍삼 본' 출시

광동생활건강은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지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광동 광옥고 홍삼 본'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광동 광옥고 홍삼 본은 국내산 6년근 홍삼에 인삼분말과 벌꿀, 백복령, 건지황추출액 등 7가지 전통 부원료를 더한 제품이다. 특히 홍삼의 유효 성분인 사포닌 중 주요 활성성분인 진세노사이드(Rg1, Rb1, Rg3)가 한 포당 11mg 함유돼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증받았다.

이 제품은 전통원료에 대한 50여 년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 광동제약이 300여 가지 품질 검사를 거쳐 GMP 인증 시설에서 생산한다. 휴대하기 편한 액상 스틱포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섭취할 수 있으며 1박스에 30포로 구성됐다. 식전이나 식후 관계없이 1일 1포(10ml) 복용하면 된다.

GC녹십자랩셀, CAR 신호전달 도메인 호주 특허 취득

GC녹십자랩셀은 호주 특허청으로부터 CAR(Chimeric Antigen Receptor, 키메라 항원 수용체) 신호 전달 도메인에 대한 물질 및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CAR 신호 전달 도메인을 통해 NK(자연살해, Natural Killer)세포의 효력을 높이는 기술이다. NK세포는 체내 암세포나 비정상 세포를 즉각적으로 공격하는 선천면역세포다. 최근에는 NK세포와 CAR를 결합한 CAR-NK세포치료제가 차세대 항암제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 극소수 제품이 상용화된 차세대 면역항암제보다 안전성이 우수하고 기성품(off-the-shelf Product) 형태로 대량생산이 가능하며, 타인에게 사용할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CAR 신호 전달 도메인은 NK세포가 활성화되도록 강력한 신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인 CAR 신호 전달 도메인의 경우 T세포가 활성화되는 방식이지만 GC녹십자랩셀은 NK세포 활성화에 특화된 방식으로 자체 개발에 성공했다. 이로 인해 NK 세포의 체내 생존기간이 길어지고 효력이 매우 높아진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미약품,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356명 임직원 참여

한미약품은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실시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356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41년째 지속되는 한미약품의 '사랑의 헌혈 나눔'은 국내 제약업계의 최장기 공익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총 8741명의 한미약품그룹 임직원이 참여했다.

올해 헌혈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철저한 방역조치 지침을 따르며 진행됐다. 문진과 채혈, 헌혈에 이르는 전 과정을 참여자 개별로 진행했고, 소독 및 방역이 완료된 대한적십자사 헌혈버스 1대당 1명씩 입장하게 하는 등 개인별 접촉을 최소화했다.

특히 1인당 20분 이상의 충분한 간격을 두고 진행했으며, 회사는 임직원 코로나 자가진단 앱 결과 등을 토대로 헌혈 희망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평택 바이오플랜트와 세파플랜트, 동탄 연구센터, 화성 팔탄플랜트, 본사 등 총 4개 사이트에서 각각 진행됐다. 이번 헌혈은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한 임직원에 한해 진행됐는데, 총 410명의 사전 신청자 중 356명이 참여해 87%의 참여율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41년간 진행된 상반기 헌혈캠페인 중 최다 인원이 참여한 숫자다.

종근당, 창업주 이종근 회장 영면 28주기 맞아 온라인 추모관 열어

종근당은 창업주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李鍾根) 회장의 영면 28주기를 맞아 온라인 추모관을 개관했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추모관은 온라인 헌화, 추모사, 추모갤러리, 추모영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7일 까지 종근당 홈페이지을 통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추모갤러리에는 이종근 회장의 사진을 전시하고 생전모습과 음성을 복원한 홀로그램 영상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이 회장을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추모영상에는 고인의 업적과 도전정신, 나눔의 정신 등을 담았다.

1919년 충남 당진에서 태어난 고촌 이종근회장은 1941년 종근당을 창업하고 1960~70년대 국내 최대규모의 원료합성∙발효공장을설립해 100% 수입에 의존하던 의약품 원료의 국산화를 이뤄냈다. 1968년 국내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한 항생제 '클로람페니콜'을 일본, 미국 등에 수출해 한국 제약산업의 현대화와 국제화에 업적을 남겼다.

GC녹십자, 임상 전문가 신수경 상무 영입

GC녹십자는 의학본부 임상Unit장으로 신수경(申守璥, 49세) 상무를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신수경 신임 상무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생약학 석사학위 취득한 후 공중보건학 박사과정를 수료했다. 이후 노바티스 코리아에서 임상본부를 총괄했고, 최근까지 아이큐비아 코리아에서 임상 본부장으로 근무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 전략 강화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를 영입했다"라고 설명했다. 향후 신수경 상무는 GC녹십자의 임상시험 전략 수립과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우스 2021-02-02 16:43:24
종근당은 거짓말하는 기업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