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 '여수 오션힐 호텔이용권' 론칭
홈앤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직격탄을 입은 지역 중·소호텔을 위해 숙박권을 TV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방송은 오는 28일 오후 6시 20분에 시작하고 '여수 오션힐 호텔이용권'을 소개할 예정이다. 국가정보통계에 따르면 여수는 연간 1300만 명의 관광객이 찾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예년에 비해 현저히 낮은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 여수 오션힐 호텔이용권을 소개해 지역관광을 활성화 시키고 내수경제 활성화를 돕겠다는 취지다. 여수 오션힐 호텔은 주변 관광지와 인접해 있어 여수 관광을 편하게 즐길 수 있고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하는 호텔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1박 △2박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고 오션뷰 객실 1박(조식2매)을 7만 9000원에 오션뷰 객실 2박(조식4매) 13만 9000원에 판매한다.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방송 중 추첨을 통해 150만 원(30만 원씩 5명) 현금을 지급한다.
갤러리아百, 프리미엄 과일 품종으로 만든 PB 신제품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유명 맛집 레시피와 프리미엄 과일 품종 등을 활용한 '고메이494 HMR' 카레 2종과 주스 2종 등 총 4종의 PB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카레 신제품은 유명 맛집과 레시피를 공동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식품관인 고메이494 입점 업체 '아카마루'와 '비프카레'를 공동 개발했다. 고메이494 카레는 높은 쇠고기 함량(13%)을 함유하고 있으며, 가격은 100g당 1960원으로 품질대비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비프카레 외에도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들고 진한 크림과 버터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인도식 카레 치킨 마크니 카레도 출시한다.
주스 신제품은 프리미엄 과일 품종을 100% 착즙한 주스이다. 길쭉한 모양이 가지를 닮았다고 해서 '가지 포도'로 불리우는 '블랙사파이어' 주스와 일반 파인애플 대비 당도가 높은 달콤새콤한 '골드파인애플' 주스 2종을 출시했다
갤러리아는 6월 신상품 4종 외에도 7월에 제이드가든 수목원의 유기농블루베리로 만든 수제잼, 편의성 및 휴대성 높은 스틱형 참/들기름, 가정간편식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공영쇼핑, 중기부 동행세일 '초특가 여름 마스크' 판매
공영쇼핑은 오는 26일부터 KF80 여름용 마스크를 초특가에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진행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판매하는 'KF80 여름용 마스크'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K'에 선정된 '씨앤투스 성진'이 여름을 맞아 특별 개발한 제품이다. KF80 성능은 유지하되, 여름을 대비해 더욱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얇게 만들었다.
1세트(20개)가 1만 5000원으로 공적마스크 1개 가격 1500원 대비 반값 수준의 개당 750원 꼴이며 동행세일 기간 중에만 판매된다. 편성 시간을 미리 알리지 않는 '돌발찬스' 형태로 방송하며, 최대한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1인당 1세트만 주문 가능하다. 상담원 전화, ARS, 온라인 몰, 모바일앱 등 전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공영쇼핑은 향후에도 KF-AD 마스크 등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은 국내산 제품만을 판매할 예정이다.
K쇼핑, 우수 지역특산물 판매 '하진쓰 맛집' 으로 지역경제 상생
디지털홈쇼핑을 대표하는 K쇼핑은 해남군청 등 지방자치단체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우수한 지역 농수특산물, 가공식품을 발굴해 판매하는 '하진’s 맛.Zip'(이하 하진쓰 맛집) 프로그램을 오는 29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K쇼핑은 지난 2019년부터 해남군청, 한국임업진흥원 등과의 업무 협약을 토대로 중소상공인의 홈쇼핑 판로 확대에 힘써왔으며, 올해에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 및 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와 같은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오는 29일 17시 30분대 하진쓰 맛집 첫 방송에서는 전남 해남군이 지난해 출시한 새 브랜드 쌀인 '땅끝햇살 秀'(수)를 선보인다.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최고품질의 유량품종인 새청무 벼로 재배해 도정수율이 높고 주문 후 바로 도정해 산지에서 직배송하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청정지역 해남의 황산농협에서 수매부터 도정, 출하까지 전 과정을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는 100% 국내산 백미다. 땅끝햇살 秀(수) 20kg을 5만 9900원에 판매한다.
NS홈쇼핑, 제 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서 사회공헌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NS홈쇼핑은 지난 24일 열린 '제 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에서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국가지속가능경영컨퍼런스는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국가지속가능경영 운영본부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국가지속가능경영컨퍼런스에서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관심과 실천으로 지속가능경영의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해 탁월하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선별해 매년 포상해오고 있다.
금번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NS홈쇼핑은 지난 2001년 창립이래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으로 사회공헌을 꾸준히 이행해 왔다. NS홈쇼핑은 사명으로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선한 기업의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모범사례로 평가 받아 금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센모빌리티 꿈카, 캠핑카 쉐어링(공유) 사업 설명회 성료
캠핑카·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코리아센터의 자회사 코센모빌리티는 7월 캠핑카 렌트 및 쉐어링(공유) 사업 진출에 앞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이번 사업 설명회는 지난 24일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팟빵 공개홀에서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호스트 15개 팀과 코센모빌리티 김장수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사업 설명회는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꿈카 비즈니스 및 지역 관광상품과 결합된 레저 고콕(gokok) 스테이션 플랫폼이 소개되고 질의 응답(Q&A)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장기 캠핑카 렌트 서비스 사용자가 캠핑카를 이용하지 않는 시간과 날짜를 활용해 캠핑카 쉐어링(공유)해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 등이 자세히 소개됐다. 또한 호스트의 역할 및 지역 관광지 정보와 숙박 예약 및 결제 등이 제공되는 고콕(gokok) 스테이션 플랫폼 등 기존 운영중인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부분들도 공유됐다.
코센모빌리티는 많은 호스트들의 궁금증 해결 및 소통을 위해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