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글램핑·캠핑 카테고리 신규 오픈…바로고, 독립·국가 유공자와 유족인 라이더에게 상해 보험료 무상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야놀자, 글램핑·캠핑 카테고리 신규 오픈…바로고, 독립·국가 유공자와 유족인 라이더에게 상해 보험료 무상 지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글램핑 캠핑'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글램핑 캠핑'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 글램핑·캠핑 카테고리 신규 오픈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글램핑 캠핑'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형 숙소에 대한 인기가 급증함에 따라 글램핑 캠핑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신규 카테고리에서는 대부도 씨엘글램핑, 춘천 아웃오브파크, 양평 마인드글램퍼스글램핑 등 전국 180여 개 유명 글램핑과 카라반 숙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 오픈을 기념해 '요즘엔 불멍(모닥불을 보며 멍하니 쉬는 것)이 대세' 기획전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이달 말까지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선보이는 전국 야외형 숙소를 최대 57%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글램핑과 카라반 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한 10만 원 상당의 쿠폰팩도 지급한다. 쿠폰팩은 6월 투숙 시 사용할 수 있는 4만 원 상당의 쿠폰 5종, 7월부터 8월까지 투숙 시 사용 가능한 6만 원 상당의 쿠폰 5종으로 구성했다.

집닥, 전국 건축 트렌드 리포트 공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은 집닥건축 데이터 기반 전국 건축 트렌드 리포트를 12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는 2020년 1월에서 5월까지 집닥건축을 통해 집계된 500여건의 건축주 견적 문의 데이터를 선별 조사했다.

건축범위별 조사에서 건축주는 신축(73%)을 가장 많이 의뢰했으며 리모델링(17%)과 증축(8%), 용도변경(2%) 목적으로도 의뢰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리모델링은 2019년 1월~5월 기준으로 8% 기록 대비 2020년 동기간에는 17%로 약 2배 가량 증가됐다.

집닥은 최근 리모델링 건축의뢰가 증가된 이유로 집 수리 및 인테리어 콘텐츠의 대중적인 인기와 더불어 신축 대비 유리한 용적률, 그리고 리모델링 국가지원 사업 시행 등으로 해당 분야에 관심갖는 건축주가 늘어난 것이라고 자체 분석했다.

전국별 건축 의뢰율에서는 서울(41%), 경기(37%)가 전체의 약 80% 가까이 차지했으며, 인천과 강원이 각각 7%, 그리고 경북과 충남이 각각 4%를 기록했다.

서울 지역 내 건축 의뢰가 많았던 곳은 마포구(7.0%)>중구(7.0%)>강남구(6.5%)>중랑구(6.2%)였고, 경기도는 양평군(9.1%)>용인시(8.5%)>남양주시(7.9%)>화성시(7.6%) 순으로 조사됐다. 또한, 서울은 다세대·다가구 주택의 수익형 부동산의 수요가 많았던 반면, 경기도는 실거주 목적의 단독주택 의뢰가 많았음이 확인됐다.

바로고, 독립·국가 유공자와 유족인 라이더에게 상해 보험료 무상 지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독립·국가 유공자와 유족인 라이더에게 '바로고 안심케어2' 상해 보험료를 무상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바로고 라이더 중 독립·국가 유공자 본인과 유족은 국가유공자 가족 및 유족 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바로고 기사 앱 내 '바로고 플레이'에 제출하면 된다.

국가유공자 가족 및 유족 확인서는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보훈지청에 방문하거나, 행정서비스 포털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후 대상자로 확인되면 '바로고 안심케어2 확장B 프로그램'(월 3만 9000원)이 무상으로 지원된다.

바로고 안심케어2 확장B 프로그램은 바로고 상해보험 프로그램 중 보장 범위가 가장 넓은 보험으로, 자기 사망/장해 보상은 물론 휴업손해 장해보장, 교통 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까지 보장한다.

상해 보험료 무상 지원 외 계절에 맞는 제품으로 구성된 바로고 굿즈도 제공된다. 신청은 별도 공지 시까지 지속해서 받을 예정이다.

여기어때, 경북 여행 활성화 위해 지원 확대…민관 협업 강화

여기어때는 경상북도와 오는 15일부터 경북 여행객을 위한 지원 규모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적극 돕는다는 취지다.

여기어때는 오는 15일부터 '제2차 경상북도 그랜드 세일'을 개최한다. 1차 행사에서 제공한 '15% 무제한 할인 쿠폰'에 '30% 숙소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하는 내용이 담겼다. 30% 숙소 할인 쿠폰은 매일 오후 1시에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된다.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특가와 쿠폰을 중복 적용하면 최대 79%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여기어때의 경상북도 그랜드 세일은 지역 방문객 유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업계 평가가 이어지면서 규모가 확대됐다. 호텔과 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모텔, 액티비티 등 전체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어, 쿠폰 활용도가 높은 덕분이다. 쿠폰은 경상북도에 위치한 총 1500여 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