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 50억원 규모 화장품·생활용품 기탁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0년 상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위해 50억 원 규모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및 이용자의 생활복지 향상을 위한 물품 지원 활동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로나19’로 지역사회와 복지시설 위생에 관심이 높은 만큼 지난해 상반기 진행한 아리따운 물품나눔의 2.5배, 소비자가 50억원 규모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했다. 라네즈, 해피바스, 한율, 려, 미쟝센 등 총 13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지난 2005년 ‘사랑의 물품나눔’이라는 이름으로 322개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며 시작됐다. 지난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그 규모를 확대해 매해 전국 3000여개 여성·노인·아동·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에 40억 원 수준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소비자가 782억 원 상당의 물품을 전국 3만여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LG생활건강, fmgt ‘잉크 쉬어 매트 립스틱’ 출시
LG생활건강이 fmgt의 ‘잉크 쉬어 매트 립스틱’을 8일 출시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가 선보인 이번 립스틱은 가볍고 얇게 발리고 은은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입술에 밀착되는 매트 타입이지만 건조하지 않고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스럽지 않게 레이어링돼 자연스러운 입술색을 연출할 수 있다.
레드, 코랄, 로즈, 핑크, MLBB 컬러 등 총 10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대표 색상인 로맨틱 시크한 장밋빛의 ‘03 로즈러쉬’와 맑은 따뜻한 레드빛의 ‘07 페어링 레드’는 자연스러운 혈색의 톤업 메이크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무신사 테라스, 온·오프 연계 O4O 서비스 선봬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 패션 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 테라스’가 급변하는 온·오프라인 생활 패턴에 발맞춰 O4O(Online for Offline)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온라인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프라인에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무신사 스토어와 곧바로 연결되는 ‘체크인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무신사 테라스에서 스마트폰으로 공간 내 공공 무선 인터넷(와이파이)를 통해 무신사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면 현재 무신사 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기획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방문 고객에게 QR 코드 구매 경험도 제공하고 있다. 테라스에서 진행되는 팝업 쇼룸 행사에서 선보이는 상품을 구매하고 싶을 경우 상품 택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손쉽게 구매하고 집에서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현장 구매한 상품을 종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장점 덕분에 고객들 반응이 좋다. 지난 2월 실시한 ‘무신사 스탠다드 팝업 쇼룸’ 행사 기간 내 절반 이상의 방문객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패션 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 테라스(musinsa terrace)’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오픈한 최초의 오프라인 공간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