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대상 '학습지원꾸러미' 전달
롯데홈쇼핑은 지난 28일 영등포구 관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가정학습 지원을 위한 '학습지원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시작된 온라인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등포구 관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지원하고자 지역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영등포 지역 소외계층 300가구를 대상으로 손 세정제와 즉석국 등 간편식품으로 구성한 '생활용품 키트'를 직접 제작해 전달했다.
내달 중으로 아동 양육가정 중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손소독제 2500세트를 전달하고,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 대상으로 기초 생계비 지원을 위한 물품도 기부할 예정이다.
서울 영등포구청장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지원본부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관내 지역아동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은 학용품, 간편식, 과일 등으로 구성된 맞춤형 학습지원꾸러미를 전달하고, 코로나19극복을 위한 상생 협력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해당 박스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관내 18개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총 510명의 취약계층 학생들의 가정에 비대면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다다스튜디오, 전기면도기 트리플블랙 X5 모델에 배우 안보현 발탁
CJ ENM 오쇼핑부문의 V커머스센터 다다스튜디오는 '트리플블랙 X5' CF모델에 배우 안보현을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
다다스튜디오는 안보현의 이미지가 '그루밍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트리플블랙 X5의 상품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보고 모델로 선정했다.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열연한 안보현은 최근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복싱선수 출신으로서 강한 남성적 이미지를 뽐내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CF는 스포츠종목인 '복싱'을 콘셉트로 트리플블랙 X5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강한 남성미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갖춘 안보현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번 영상은 4월 말부터 TV 및 트리플블랙 공식 홈페이지와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개된다.
트리플블랙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 관련제품을 전개하고 있는 다다스튜디오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주요 상품으로는 이번 CF를 통해 알릴 전기면도기 X5가 있으며 그 외에 프리미엄 전기면도기 X7, 칫솔 살균기, 미니 청소기 등이 있다.
X5는 트리플블랙의주력 상품으로 가성비 전기면도기로 SNS 상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30년 전통의 국내 전문 면도기 제조사와 협업해 탄생한 제품으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목표 대비 8650%의 펀딩률을 기록하며 면도기 부문 1위로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현대백화점, 한국은행과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현대백화점은 지난 28일 한국은행과 함께 서울시 중구 한국은행에서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는 고객이 백화점 등 매장에서 현금 거래 후 남은 거스름돈을 실물 현금카드나 모바일현금카드를 통해 고객의 은행계좌에 입금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도입에 따라 현금 거스름돈을 주고받을 필요가 없어 결제 편의성이 제고되고, 동전 등 현금 발행 및 유통에 소요되는 사회적 비용의 절감도 기대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자체 전산 개발을 통해 오는 11월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15개 백화점 점포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6개 아울렛 점포에 도입할 예정이다.
공영쇼핑, 개국 5주년 특별 기획 상품 나인테일즈·창억떡 판매
공영쇼핑은 오는 1일 개국 5주년 특별 기획상품 4탄 '나인테일즈링클파워세럼 골드9'과 5탄 '창억떡 6종세트'를 연달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나인테일즈링클파워세럼 골드9(오전 9시 30분 방송)은 공영쇼핑이 개국 5주년 기념으로 나인테일즈와 함께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공영쇼핑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나인테일즈링클파워세럼은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에 선정된 상품이다. 공영쇼핑에서는 2017년에 론칭해 이듬해 기초화장품 부문 주문액 1등, 재구매율 1등을 달성하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창억떡(오후 4시 40분 방송)은 개국 5주년을 맞아 론칭 후 4년만에 새롭게 바뀐 6종 세트 구성을 공개한다. 제철 햇쑥으로 만든 '쑥구름떡'과 창억떡의 인기 상품인 '호박 인절미'를 본 딴 '호박 구름떡'을 최초로 선보인다.
창억떡은 지역에서 이름난 50년 전통 맛집의 떡을 홈쇼핑에 맞게 공영쇼핑이 직접 개발한 상품이다. 2016년 처음으로 공영쇼핑을 통해 전파를 탄 후 현재는 공영쇼핑 3년 연속 판매 1위 떡 브랜드로 자리하며 성공을 거뒀다.
공영쇼핑은 오는 1일 방송하는 개국 5주년 특별 기획 상품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두 상품 모두 모바일 주문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나인테일즈링클파워세럼 골드9은 미리주문 시 마스크팩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방송 사상 최초로 본품 구성과 동일한 사이즈 1개(1.2g)를 일주일 무료 체험할 수 있다. 현재 공영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미리 주문이 가능하다.
한샘, 부엌가구 래핑도어 자발적 리콜 결정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11년부터 2013년까지 판매된 부엌가구 'IK9 IN/White' 등 제품의 래핑도어에 대해 자발적 리콜을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판매분의 일부 제품에서 표면재 탈착(벗겨짐)이 발생한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해당 년에 리콜 대상 부엌가구를 구입한 모든 고객은 무상 점검을 통해 불량이 발견될 경우 도어 수리 또는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샘은 지난해 4월부터 프리미엄 부엌가구 키친바흐(Kitchen Bach)의 품질 보증기간을 최대 10년으로 연장하며 고객감동 실현에 나서고 있다. 부엌가구의 교체주기가 일반적으로 10년 정도라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전 사용 기간 보증'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한샘은 키친바흐 외의 제품에도 점진적으로 10년 보증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에는 고객 만족을 위한 전담 조직인 '소비자보호실'을 CEO 직속으로 신설했다. 소비자보호실은 고객 AS가 접수되면 이를 해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제도와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해 고객 불만의 요인을 원천적으로 없애겠다는 것이다. 특히 영업과 시공 등 전 과정에 거쳐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을 도입할 예정이다.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때 제공하는 사후 서비스(AS) 개념이 아닌 사전 서비스(BS·Before Service) 제도를 운영해 품질·서비스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선제적으로 조치해 나갈 예정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