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SK매직, 업계 최초 식기세척기 누적 판매 120만 대 돌파…전자랜드, 벤스코리아와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SK매직, 업계 최초 식기세척기 누적 판매 120만 대 돌파…전자랜드, 벤스코리아와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매직은 업계 최초로 식기세척기 누적 판매 120만 대를 돌파하며 시장 1위 자리를 굳혔다고 25일 밝혔다. ⓒSK매직
SK매직은 업계 최초로 식기세척기 누적 판매 120만 대를 돌파하며 시장 1위 자리를 굳혔다고 25일 밝혔다. ⓒSK매직

SK매직, 업계 최초 식기세척기 누적 판매 120만 대 돌파

SK매직은 업계 최초로 식기세척기 누적 판매 120만 대를 돌파하며 시장 1위 자리를 굳혔다고 25일 밝혔다.

SK매직은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2018년 하반기부터 상승곡선을 타기 시작해 최근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판매량이 전년대비 25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추세를 이어간다면 지난해 판매 실적의 200% 이상 넘어서며 식기세척기 시장 1위를 계속해 이어갈 것으로 SK매직은 기대하고 있다.

SK매직의 대표 제품인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 온'은 지난 2018년 출시해 지금까지 4만 대 이상 팔렸다. SK매직만의 세척 기술인 '파워워시'(Power Wash 기능이 탑재돼 있어 상, 중, 하단 회전 날개에서 강력한 물살의 세척수가 분사된다.

또한 세척 전 불림 기능과 70~80도씨의 고온수 세척/헹굼을 통해 눌러 붙은 밥알, 기름 때가 있는 조리 용기를 완벽하게 살균/세척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터치만 해도 손쉽게 문을 열수 있는 터치 온 버튼과 리얼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이 제품은 최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을 휩쓴 영화 '기생충'에서 상류층의 상징, 극중 박사장(이선균 분)의 고급 저택에 사용된 영화 소품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월 선보인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도 출시 두 달도 안돼 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하루 평균 250대로 5분당 1대씩 팔려나간 셈이다.

전자랜드, 벤스코리아와 MOU 체결

전자랜드는 지난 21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 브랜드 선호도 디자인가구 부문 1위인 벤스코리아와 신개념 주거공간 전시매장 형성 및 판매 채널 다각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옥치국 전자랜드 대표이사, 황지현 벤스코리아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자랜드와 벤스코리아는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력, 제품 전시 및 협찬, 온라인 쇼핑몰 연동 등을 통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전자랜드는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 벤스코리아에서 판매하는 가구들을 가전제품과 함께 전시할 계획이며, 고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가구 구입까지 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전자랜드와 벤스코리아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상호 협력하고 판매 채널 다각화를 위한 협의를 지속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26일 단 하루 온·오프라인 '전기레인지 갈아탄DAY'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이슈 가전제품인 전기레인지를 오직 26일 하루만 최대 28% 한정수량 판매하는 '전기레인지 갈아탄DAY'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전국 46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SK매직, 쿠쿠, 린나이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전기레인지는 가사 부담을 줄여줘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신(新)가전이다. 롯데하이마트는 평소 전기레인지 신규 구매 및 교체를 망설이던 고객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도록, 일일 특가인 전기레인지 갈아탄DAY를 기획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작년 한해 동안(2019년 1월 1일 ~ 12월 31일) 판매된 전기레인지의 매출액 비중은 58%로, 가스/전기 주방기기 품목 내 가스레인지 매출액 비중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전기레인지는 요리 시 직접 불에 노출되지 않아 안전하며, 유해가스 및 미세먼지를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26일 단 하루 동안 전기레인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28%를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여기에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10만 원을 할인 받는 원데이 상품권이 제공되며, L.POINT도 최대 10만점까지 적립해준다.

구매한 제품의 브랜드에 따라 최대 10만 원을 현금으로 돌려주기도 한다. 가령, 79만 9000원에 판매하던 쿠쿠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28% 할인된 가격인 57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원데이 상품권 3만 원을 추가로 받으면 최종 54만 9000원으로, 총 31% 저렴한 금액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유니룩스-와스코, 신형 콘덴싱 건조기 유통·판매 협력 MOU 체결

㈜유니룩스는 상업용 세탁장비 전문 기업 ㈜와스코와 신형 콘덴싱 건조기 유통·판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유니룩스는 ㈜와스코가 자체 개발한 신형 콘덴싱 건조기의 유통 및 판매를 진행한다. 이 뿐만 아니라 양 기업 간 기술교류 및 AS 업무 등을 통해 유통 과정에서부터 판매, 관리,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협력하게 됐다. ​

특히 이번 MOU를 계기로 ㈜유니룩스에서 운영 중인 크린업24 셀프빨래방에서도 ㈜와스코의 신형 콘덴싱 건조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개발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기존 대형 상업용 건조기와 달리 설치공사 시 배기 덕트 없이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아울러 열손실을 최소화한 특허기술이 접목돼 건조 효율도 매우 높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