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건설-KT, 스마트모빌리티 업무협약 체결…부영그룹 오투리조트, 스키장 시즌버스 운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건설-KT, 스마트모빌리티 업무협약 체결…부영그룹 오투리조트, 스키장 시즌버스 운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12.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KT,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MOU 체결

현대건설은 19일 서울 종로구 현대빌딩에서 KT와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통신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에 상호협력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골자는 △통신 기반 전기자전거 H 바이크 사업 협력 △스마트 모빌리티 아이템 공동 발굴·사업 협력 △이종 산업 간 시너지 창출 가능한 분야 공동 발굴·사업 협력 등이다.

현대건설 측은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 입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H 바이크를 비롯한 스마트 모빌리티 공유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며 "이번 KT와의 업무협약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건설·시흥시·한국해비타트, '알콩달콩 주택' 준공식 개최

호반건설은 지난 18일 시흥시, 한국해비타트 등과 함께 경기 시흥 신천동 사회주택 '알콩달콩 주택' 준공식을 열었다고 19일 전했다.

알콩달콩 주택은 주거공동체 활성화와 신혼부부 주거비 부담 경감, 주거 안정에 기여하고자 추진된 신혼부부 지원형 사회주택이다. 이번에 첫 준공한 알콩달콩 주택은 경시 시흥 신천동 일원에 지하 1층~지상 3층, 총 10세대 규모로 건립됐다. 시흥시가 공공 토지를 제공하고, 호반건설이 18억 원을 후원했으며, 한국해비타트가 지었다.

호반건설 측은 "젊은 부부들의 자립과 꿈 실현에 도움이 되는 민·관 협력 사회주택을 준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건설업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건설-동반성장위,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SK건설은 동반성장위원회와 지난 18일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건설이 주요 비즈파트너(협력업체)를 초청한 '동반성장 데이' 행사에서 이뤄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SK건설은 △비즈파트너와 거래시 제값 쳐주기 △제때 주기 △상생결제로 주기 등 우너칙을 준수키로 약속했다. 또한 비즈파트너를 대상으로 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에 3년 간 총 958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공언했다.

SK건설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비즈파트너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동반성장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비즈파트너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강구해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대보건설,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 공급

대보건설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 일원에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를 공급한다고 19일 전했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는 지하 4층~지상 12층, 1개동, 연면적 2만6478㎡ 규모로 꾸며진다.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접견실, 북카페 등이 설치되며, 지상 2층에서 12층까지는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서울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데다, 남부순환로, 광명대교, 구로IC 등과 인접해 교통성이 우수하다는 게 대보건설의 설명이다.

대보건설 측은 "입주기업 관계자들의 직주근접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숙사에 별동형 설계를 적용했으며, 모든 층에 회의공간과 휴게공간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며 "또한 스타트업, 1인 기업 등 최근 트렌드에 맞춰 섹션오피스형 설계로 완성해 입주 희망 기업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준공은 오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스키장, '스키어 시즌버스 운행'

부영그룹 계열 오투리조트는 2019/2020시즌 스키장 이용객 편의 제공을 위한 시즌버스를 운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즌버스는 오는 21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운영된다. 버스 운행 지역은 서울, 대구(구미·안동), 포항 등이다. 이중 서울권 노선은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행하며 탑승 장소는 사당, 신촌, 노원, 광진, 신림, 목동, 반포, 여의도, 청량리, 명동, 테헤란 등이다.

요금은 서울 기준 왕복 요금 2만5000원이다. 대구, 포항 등은 운영 기간 중 상시운행(10명 이상 모객 시 운행)하며, 지역별 지정 구역에서 탑승하면 된다. 자세한 탑승 장소와 요금은 오투리조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