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보험금·미수령연금·만기보험금·분할보험금 등 안내…홈페이지 및 콜센터 등 신청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농협생명은 14일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만기보험금·분할보험금을 보유한 고객에게 내용을 안내하고 해당 금액을 지급해주는 서비스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의미하며,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뜻한다.
또한 미수령 분할보험금이란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 신청은 NH농협생명 홈페이지 및 콜센터,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때 콜센터를 통한 수령은 2000만원 이하의 금액일때만 신청할 수 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지난해 6월부터 보험료 납입일 안내, 보험계약 효력 회복(부활) 안내장 등 기존에 우편으로 발송하던 5종의 안내장을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하며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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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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