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그룹, 작년 매출 4.4조 “역대 최대”…동성제약 ‘越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 참가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오영그룹, 작년 매출 4.4조 “역대 최대”…동성제약 ‘越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 참가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4.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 자원순환 캠페인 'KD굿사이클링' 성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지오영 CI. ⓒ지오영그룹
지오영 CI. ⓒ지오영그룹

지오영그룹, 지난해 매출 4조4000억 원…"역대 최대"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그룹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조4386억 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4% 성장한 86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 이래 최대치다.

이 회사는 주력 사업인 의약품 유통 분야에서 고부가가치 의약품뿐 아니라 임상용 의약품, 희귀 필수의약품, 동물 백신 등으로 영역을 확장한 점을 주된 매출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또한, 병원 구매대행 부문 자회사 케어캠프, 약국 IT 사업 부문 자회사 크레소티, 병원 IT 사업 부문 자회사 포씨게이트와 엔에스스마트가 고르게 성장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동성제약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 2024' 참가

최근 베트남 뷰티 시장에 국내 브랜드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수도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뷰티케어 엑스포가 동남아 뷰티 트렌드의 교두보로 떠오르고 있다.

동성제약은 4월 18~20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I.C.E(International Centre of Exhibition) 전시장에서 열리는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 2024'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이번 박람회에서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과 안티에이징 뷰티 브랜드 '랑스'를 선보인다. 이 둘은 동성제약의 핵심 수출 브랜드로 현재 베트남에서 성황리에 유통 및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는 브랜드다.

 

광동제약, 자원순환 캠페인 'KD굿사이클링' 성료

광동제약은 굿윌스토어와 함께 친환경 자원순환 물품기부 캠페인 'KD굿사이클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2회차를 맞는 KD굿사이클링은 광동제약 임직원과 가족들이 환경보호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재사용 가능한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행사다. 기부 물품은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굿윌스토어'에서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되며, 수익금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사용된다.

회사 임직원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 물품은 의류·잡화 및 도서, 기타 생활용품 약 4000여 점으로, 작년 1회차 대비 약 70% 증가했다. 이 물품들은 굿윌스토어 밀알성남단대오거리점에 기증됐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는 기부 물품 산정금액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과 사내 복지포인트가 제공됐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