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경만 KT&G 사장, 직원들과 ‘캐주얼 미팅’…신동빈 롯데 회장, 말레이시아 동박 공장 방문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방경만 KT&G 사장, 직원들과 ‘캐주얼 미팅’…신동빈 롯데 회장, 말레이시아 동박 공장 방문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4.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방경만 KT&G 사장이(둘째 줄 가운데)과 지난 17일 ‘캐주얼 미팅’ 참가자 전원과 행사 후 촬영한 단체사진. ⓒKT&G

방경만 KT&G 사장, 직원들과 ‘캐주얼 미팅’

방경만 KT&G 사장이 취임 약 3주를 맞은 지난 17일 직원들과 ‘캐주얼 미팅’을 가지며 본격적인 소통경영에 나섰다.

KT&G 서울사옥 20층 라운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다양한 직무와 직급의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식적인 식순이나 사회자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방 사장과 직원들은 스탠딩 테이블에서 음료와 다과를 즐기며 격식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방 사장은 1998년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7년 만에 대표이사라는 중책을 맡게 된 본인의 성장 스토리를 직원들과 공유하고 회사 선배로서 업무 경험과 노하우 등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또한 회사의 중장기 비전과 성장 전략에 대해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취미와 관심사 등 업무 외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도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한편, 지난달 28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방경만 사장은 취임 당일 곧바로 KT&G 충남본부와 서대전지사를 방문하며 영업 현장 소통에 나섰다. 또, 이번 캐주얼 미팅을 시작으로 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신동빈 롯데 회장, 말레이시아 동박 공장 방문

신동빈 롯데 회장이 지난 17일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쿠칭에 위치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마트팩토리를 찾아 이차전지 소재 사업을 점검하고 현지 임직원을 격려했다. 

신 회장은 “말레이시아의 입지적 장점을 활용해 원가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세계 최고 품질의 동박을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지난해 주요 고객사 판매량 확대와 신규 고객 수주를 통해 2022년 대비 11% 증가한 역대 최대 매출 8090억 원을 기록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지난 2019년부터 말레이시아에서 동박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말 준공한 5, 6공장에서 2만 톤의 추가 생산이 가능해져 말레이시아 스마트팩토리의 연간 생산 규모는 6만 톤으로 증가했다. 이는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전체 동박 생산량 중 75%에 달하는 규모다. 5, 6공장은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양산을 계획하고 있으며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생산량을 늘리는 등 말레이시아를 해외 진출의 전략적 생산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동박은 구리를 얇게 펴 만든 막으로 이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쓰인다. 말레이시아 스마트팩토리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8㎛(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얇은 두께가 특징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개점 8주년 행사 진행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개점 8주년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개점 8주년 기념 대규모 쇼핑 행사 ‘Happy 8irthday’를 연다.

송도점은 행사 기간 180여 개 브랜드의 단독 세일, 특가 상품, 구매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해외패션 브랜드 최대 30% 추가 할인 △180여 개 브랜드 초특가 아이템전 △대형 브랜드 특별 프로모션 △MZ세대를 위한 패션 브랜드 신규 오픈 프로모션 △인기 F&B브랜드 팝업 △콘서트·어린이 미술 전시 등이 열린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관계자는 “개점 8주년을 맞아 성원해 준 고객들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합리적인 가격의 품질 좋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풍성한 쇼핑 혜택과 행복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