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제주항공, 모의비행장치 운영 본격화…에어부산, 재경 청년층 고향 방문 항공권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제주항공, 모의비행장치 운영 본격화…에어부산, 재경 청년층 고향 방문 항공권 지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2.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제주항공, 모의비행장치 운영 본격화

제주항공은 운항훈련 품질 제고와 효율적인 조종사 양성을 위해 도입한 모의비행훈련장치(이하 시뮬레이터)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시뮬레이터는 비행 중 발생할 수 있지만 여러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장치로, 비정상상황 회복훈련인 UPRT(Upset Prevention Recovery Training)를 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600명에 달하는 제주항공 조종사들은 경력과 상관없이 매년 2회 이상 교육을 받게 되며,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 향상은 물론 조종실 내 의사 소통과 의사 결정 능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제주항공은 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시뮬레이터 외 구매 계약을 맺은 나머지 1대는 보잉 737-맥스8 도입에 맞춰 운용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2030 청년층에 김포~대구 무료항공권 500장 증정 이벤트

에어부산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수도권 지역에 거주 중인 대구, 경북 출신 2030 청년층을 대상으로 김포~대구 노선 무료항공권 500장을 증정하는 '모두의 상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재경 대학생 및 청년층의 고향 방문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응모는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서울 소재 대학교 커뮤니티인 △고파스 △세연넷 △이화이언 △전국 대학교 커뮤니티 사이트 에브리타임에서 가능하다. 이벤트 항공권의 탑승기간은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단 금요일 김포 출발 및 일요일 대구 출발 항공편은 제외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에어부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