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 C&C, '대구센터 클라우드 개발검증센터 구축사업' 선정…SKT, 삼성전자 5G 상용 장비로 '5G 퍼스트콜' 성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 C&C, '대구센터 클라우드 개발검증센터 구축사업' 선정…SKT, 삼성전자 5G 상용 장비로 '5G 퍼스트콜' 성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 '대구센터 클라우드 개발검증센터 구축사업' 선정

SK㈜ C&C는 15일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대구센터 클라우드 개발검증센터 구축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공정보화 신산업분야인 클라우드 기술 적용 이유로 대기업 참여제한 예외 인정을 받았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과 국가정보통신망 등의 통합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는 행정안전부 책임운영기관이다.

이번 사업은 2020년 완공 예정인 대구 센터를 정부 최초의 완전한 클라우드 센터로 구축하고, 센터 입주 예정인 건강보험공단, 한국고용정보원,  교통안전공단 등 79개의 행정·공공기관 시스템의 빠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SK㈜ C&C는 먼저 대구 클라우드 센터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 Software-Defined Data-Center) 도입 전략 및 시스템 설계는 물론 개발검증센터 구축까지 진행한다.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는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는 물론 각종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를 가상화 기반으로 제공해 클라우드와 연동된 IT 통합 관리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 준다.

SKT, 삼성전자와 5G 상용 장비로 '5G 퍼스트콜' 성공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15일 SK텔레콤 분당사옥 5G 테스트베드에서 5G상용 장비로 '퍼스트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퍼스트콜은 상용 서비스와 동일한 환경에서 데이터가 정상 송수신되는 지 확인하는 최종 절차다. 데이터 통신에 필요한 전 과정을 문제없이 통과해야 '첫번째 통신 기록'이 남는다.

퍼스트콜 과정에는 △네트워크 핵심 요소인 기지국-교환기-단말간 연동 △각종 장비간 운용 시간을 맞춰 통신을 수행하기 위한 '동기화' △5G 가입자가 네트워크에 정상 접근하는지 판단하는 '인증' △5G NSA(논스탠드얼론)에 부합하는 5G-LTE망 연동 등 상용 서비스를 위한 모든 사항이 포함됐다.

양사는 실제 현장에 5G 장비를 구축해 막바지 기술 검증에 나선다. 실내, 실외, 이동 환경 등 다양한 현장에서 최상의 품질이 나올 수 있도록 최적화한다. 악천후, 자연재해, 돌발 상황을 고려한 5G 장비·기술 최종 시험도 병행한다.

에누리 가격비교, 이른 추위에 겨울대비 용품 매출 급상승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이른 추위에 겨울용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급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겨울상품은 10월 중순부터 매출이 집중되지만, 올해는 좀더 빠른 9월 말부터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이른 월동 준비로 온수매트, 전기장판, 가습기 등의 가전제품과 다운·패딩 재킷 등의 의류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온수매트와 전기장판의 9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6%가 올랐다. 10월(~10일)까지의 매출은 작년 10월초가 추석 연휴였음을 감안해도 높은 약 122% 상승했다.

건조한 겨울을 대비한 가습기도 10월 초 주문량이 늘어나며 전년 동기대비 245%가 상승했다.

다운·패딩 재킷은 올해 9월 전년 동기 대비 약 86%, 10월(~10일)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83% 이상 상승했다. 특히,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롱패딩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높다.

이에 따라, 에누리가격비교는 '2018년도 신상 패딩 기획전'을 마련해 7만 원대 롱패딩 등 다양한 겨울 패션 의류의 최저가 정보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