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채용비리 의혹’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 자진 사임
채용비리 의혹에 휩싸인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가 대표이사직 사임계를 제출했다.
21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사회에는 재적인원 8명 중 이미 사임계를 제출한 사외이사 한 명을 제외한 7명이 참석했다.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이사회 시작에 앞서 주주들과 이사들 간 불필요한 오해를 막고 부담을 줄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스스로 대표이사 및 이사 사임계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사회는 새로운 대표이사 선임 전까지 현 기타 비상무이사인 권재익 이사(지오크린텍 대표이사)를 대표이사 직무대행자로 결의했다.
이사회 측은 이사추천위원회를 구성해 빠른 시일 내 대표이사 공모 선임절차를 진행하기로 의결했다.
롯데홈쇼핑, 방송 심의 자율 준수 선포식 개최
롯데홈쇼핑은 21일 양평동 본사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해 박명희 롯데홈쇼핑 시청자위원회위원장·롯데홈쇼핑 임직원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 심의 자율 준수 선포식’을 개최했다.
최근 홈쇼핑 방송에 대한 심의 기준과 고객들의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방송 심의 체계를 재정립하고, 전사 임직원의 심의 규정 준수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이날 선포식을 진행하게 됐다.
롯데홈쇼핑 전 임직원은 △상품 소개 및 판매 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과 법규 준수 △품격 있고 바른 언어 사용 △지속적인 방송 심의 교육 및 계도 진행 △과대∙과장 표현 및 객관성을 왜곡할 수 있는 정보 근절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선언했다.
이케아, 증강현실 앱 ‘이케아 플레이스’ 출시
이케아는 가상으로 가구를 공간에 배치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앱 '이케아 플레이스(IKEA Place)’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케아는 소비자들이 가구를 구매하기 전에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의 가구를 살펴보고 3D로 제품을 배치해 보면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케아 플레이스 안드로이드 버전은 AR코어 호환이 가능한 안드로이드폰만 있다면 소파는 물론 조명, 침대, 옷장 등 이케아 제품을 실측 사이즈로 손쉽게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다.
현대리바트, ‘포터리반·포터리반 키즈’ 천호점 오픈
현대리바트는 21일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프리미엄 홈퍼니싱 브랜드 ‘포터리반’(Pottery Barn)과 ‘포터리반 키즈’(Pottery Barn Kids) 천호점을 오픈했다.
지난 20일 프리 오픈에 이어 오늘 정식 오픈한 포터리반·포터리반 키즈 천호점은 현대백화점 천호점 9층 리빙관에 총 830㎡(250평) 규모로 들어선다.
프리미엄 가구, 조명, 인테리어 소품, 아동용 가구와 유기농 침구, 완구 등 총 2500여종을 판매한다.
포터리반은 미국 유명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社의 4개 브랜드(윌리엄스 소노마, 포터리반, 포터리반 키즈, 웨스트엘름) 중 프리미엄 라인의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을 전개하는 브랜드다.
포터리반 키즈는 유·아동 특화 디자인과 고급 원목, 100% 유기농 침구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키즈 특화 홈퍼니싱 브랜드로 가구 외에도 가방, 의류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