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공영홈쇼핑은 올해 최고 히트상품 1위에 창의혁신 상품인 세정제 '케어렉스'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티알컴텍이 개발한 케어렉스는 백금광물을 넣어 항균 및 살균 효과를 높인 게 특징으로, 욕실, 베란다, 현관, 주방 등 지저분한 타일 위에 시공하는 백금 타일 보수제다. 이 제품은 올해 1월부터 지난 6일까지 판매한 1400여개 상품의 판매실적을 조사한 결과, 12만8500개가 팔려 가장 많은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 외에도 △제주 흑돼지 모듬구이 △인터쿡 다이어아몬드 후라이팬 △도미솔 김치 △곰돌이 안전통채칼세트 △거지베라 구기자 △디엣지 제깅스 팬츠 △과일 혼합세트 △한성김치 △싹쓸이 만능청소기가 10대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제주 흑돼지 모듬구이'는 12만1000개, '인터쿡 다이아몬드 후라이펜'은 10만6000여개가 판매돼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올해 히트상품은 '쿡방', '먹방', '혼밥' 트렌드에 힘입어 주방용품 판매가 많았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곰돌이 안전통 채칼세트', 샌드위치 전용 후라이팬 '올리브팬', 그리고 식품류인 '제주 흑돼지 모듬구이', '도미솔김치', '한성김치' 등도 10위안에 이름을 올렸다.
히트상품 1~5위 상품의 단가는 모두 3만~5만원대로, 가성비가 뛰어난 상품의 인기는 여전히 높았다.
아이디어 상품도 상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케어렉스와 곰돌이 안전통 채칼세트 이외에 6위인 고지베리 구기자, 10위인 싹쓸이 만능청소기 등이 대표적이다. 고지베리 구기자는 원물(구기자)의 우수한 성분이 파괴되지 않도록 추출하는 발효 기술을 적용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창의혁신상품 판매가 가장 많았던 것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상품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라며 "앞으로도 판로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기업의 신상품 발굴과 판매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농림축산식품부·중소기업청 등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창의혁신상품·6차산업 상품 등 신상품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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