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관왕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수협, 올해 인기 28개 수산물 최대 62% 할인
한화손보, ‘시그니처 테라피’ 명상 유튜브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신협, 연 최고 5% ‘모아모아통장’ 출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자유롭게 입출금하면서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상품 ‘모아모아통장’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별도의 복잡한 우대조건 없이 신규 고객에게 연 최고 5%(50만 원 이하)의 금리를 제공하며 매일 이자를 지급해 일복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모아모아통장은 금액별로 차등 금리가 적용돼 예금 규모에 따라 고객 맞춤형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50만 원 이하 예치 시 기본 금리 4.0%가 적용되며 신규 고객에게는 우대이율 1.0%p가 추가로 적용돼 최고 5.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상품에 금융권 최초로 ‘바벨형 금리 구조’를 도입해 고객이 예치금을 더 많이 넣을수록 더 큰 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50만 원 초과 300만 원 이하에는 2.0% △300만 원 초과 500만 원 이하에는 2.5% △500만 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1.0%의 금리가 제공된다.
모아모아통장은 개인 및 가계의 생활자금 관리에 최적화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만 17세 이상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협의 모바일뱅킹 앱 ‘온(ON)뱅크’와 ‘리온브랜치’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개설 가능 계좌는 1인당 하나다.
한편, 신협은 모아모아통장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약 3주간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 원의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으로 지급되는 캐시백은 12월 말 모아모아통장 계좌로 입금되며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신협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협중앙회 조용록 금융지원본부장은 “모아모아통장은 MZ세대의 편리함과 고금리 혜택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설계된 상품으로 입출금통장과 예·적금의 장점을 하나로 결합한 만능통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상품이 신협 고객들의 금융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마을금고, 디지털플랫폼 혁신 박차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새마을금고의 금융앱 ‘MG더뱅킹’이 내년 1월 새로운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테스트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전국 3200개 영업점을 통한 대면영업 부문에 있어 큰 강점을 가진 금융기관으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기존 장점인 대면 거래가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는 금융환경 속에서 비대면 부문의 영업 기반을 크게 확충해야 하는 과제에 당면했고 이에 MG더뱅킹의 경쟁력을 은행권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한다는 전략을 수립한 뒤 혁신적인 디지털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새로 출시될 새마을금고의 모바일플랫폼(MG더뱅킹)은 기존의 간편거래 중심의 MG상상뱅크, MG스마트알림 앱을 통합한 앱으로 MZ세대, 청장년층뿐 아니라 시니어 고객까지 겨냥한 맞춤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출자회원 가입 서비스다. 새마을금고의 출자회원으로 가입하면 새마을금고의 주인으로서 권리를 행사할 수 있고 금고의 경영성과에 대해 배당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최대 3000만 원까지 예금 이자소득에 대해 세금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부모 고객이 미성년 자녀의 용돈 통장, 체크카드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금융생활’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새마을금고는 이를 통해 미래의 MZ고객을 미리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MG더뱅킹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5종류의 비대면 대출 신상품과 비대면 대출약정 체결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전사적인 디지털 전환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해 고객편의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발굴해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는 대한민국 대표 리딩금융협동조합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빛나는 환경교실’ 진행
신한라이프의 사회공헌재단인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이사장 이영종)이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간 서울시 초등학생 3500여 명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한 ‘빛나는 환경교실’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빛나는 환경교실은 전문강사의 교육을 통해 생태계와의 공존과 자연보호에 대한 이해를 높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어린이들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인재로 키워나가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업은 환경과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이해시키고 생태계 보존에 대한 태도를 스스로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폐종이와 사탕수수 부산물로 제작된 친환경 전용 교구를 활용해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동네를 다양한 동식물 서식지로 만들기 위한 실천 방안을 찾아보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은 △미세먼지와 기후변화 △플라스틱과 업사이클링 △기후변화와 ESG △생물의 다양성 등을 주제로 우리 사회가 직면한 환경문제에 대해 다양한 초등학생 교육프로그램을 5년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미래 세대인 아이들의 환경 인식을 변화시키고 친환경 일상생활을 확산시키는 것이 환경보호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웰컴저축은행,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관왕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이 지난 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열린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4(Global Design iT Award 2024)’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작품 2점이 실버 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자인사업연합회가 주최하는 국제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전 세계 다양한 디자인 작품이 경쟁에 참여해 가장 영감을 주는 작품을 시상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다이어리, 달력, 굿즈로 구성된 2025년 시즌 키트인 ‘Absolute W’와 웰컴피닉스의 비주얼 아이덴티티인 ‘Moving in Silence’를 출품해 각각 수상했다.
Absolute W는 웰컴저축은행의 영문명 ‘Welcome’의 첫 글자인 W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한 2025년 다이어리와 탁상 달력, 메모지로 구성된 신년 시즌 키트다. Moving in Silence는 웰컴저축은행의 프로당구단 ‘웰컴피닉스’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웰컴피닉스 엠블럼을 포함해 구단의 시각정체성을 표현하는 디자인 시스템을 체계화한 것이다.
웰컴저축은행은 ‘디지털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를 모토로 삼고 고객에게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기업 이념을 디자인 철학으로 삼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기업철학이 시각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이를 고객과의 대면 서비스 공간에 적용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디자인팀 최기원 팀장은 “출품한 두 작품에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동시에 시즌키트 실용성과 웰컴피닉스 엠블럼의 특징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다”며 “웰컴저축은행의 고유한 이미지를 언제 어디서나 시각적으로 잘 드러내면서도 심미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제작물의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더욱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10일 서울 노원구 다운복지관에서 노원구 저소득 재가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애큐온 사회책임활동의 일환으로 연말을 맞이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준비됐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018년부터 매년 다운복지관과 함께 명절 음식 지원 및 김장 김치 나눔 등 다양한 사회책임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애큐온 임직원 봉사단과 지역사회 주민 봉사자 및 다운복지관 직원 등 총 40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다운복지관에 모여 총 1톤의 김장 김치를 담그고 직접 재가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이밖에 기부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책임운영위원장, 최민식 커머셜금융실장과 애큐온저축은행 김상억 준법감시인, 강신자 사회책임운영위원장, 다운복지관 김인숙 관장이 참석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총 1100만 원을 출연해 다운복지관에 기탁했으며 기부금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 재원으로 사용됐다.
애큐온캐피탈 최민식 커머셜금융실장은 “이번 김장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 봉사단과 함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정성을 다해 만든 김장 김치가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손길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협, 올해 인기 28개 수산물 최대 62% 할인
수협중앙회가 연말을 맞아 올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수산물 28종을 최대 62%까지 파격 할인하고 겨울 제철 생굴도 인터넷 최저가인 8000원대로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수협쇼핑은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즐겨 찾았던 28종의 수산물(52개 상품)을 엄선해 특가에 판매하는 ‘인기 수산물 베스트 연말 감사 세일 특별전’을 내달 5일까지 개최한다.
할인 대상은 갈치, 고등어, 오징어, 굴비, 전복 등 인기 수산물을 비롯해 가리비, 붉은대게, 가자미 등 겨울 제철 수산물이다.
최대 할인 품목은 완도 전복으로 가장 큰 사이즈(160~170g)를 62% 할인된 5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달 24일까지 겨울 대표 수산물인 굴을 주제로 ‘온라인 굴 축제’도 열린다.
생굴, 석화, 매생이굴국 등 굴 관련 상품을 최대 56% 할인하고 3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수협중앙회에서 직접 개발한 천연 조미료인 ‘요리를 9해조’ 2상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축제 기간 생굴(500g) 1000개를 인터넷 최저가인 8800원에 무료배송으로 시중가보다 대폭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수협쇼핑에서는 올해 고객 감사 이벤트로 24일까지 수산물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고객 10명에게 갤럭시 Z플립6, 대한항공 기프트카드(50만 원 상당 2장), 오븐, 상품권(5만 원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리고 있다.
수협쇼핑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으로 어업인과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제철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풍성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적극 활용해 수협쇼핑에서 구매한 싱싱한 국내산 제철수산물을 가족과 함께 즐기는 연말 되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화손보, ‘시그니처 테라피’ 명상 유튜브 공개
한화손해보험이 멘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명상 전문 유튜브 채널 ‘시그니처 테라피’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시그니처 테라피는 한화손보가 지난달 선보인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3.0’의 강점인 멘탈 관련 신규 담보를 알리기 위해 론칭한 유튜브 채널이다. ‘당신을 위한 도파민 대피소’라는 콘셉트로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도록 돕는 명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수면, 스트레스, 동기부여, 감정, 관계, 집중 등 현대인들이 많이 고민하는 주제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명상 기법과 다양한 분량의 콘텐츠를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카이스트연구진이 설립한 뇌과학 멘탈헬스케어 전문 기업 룩시드랩스와 공동 제작하고 정신과 전문의료진의 자문을 받아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명상을 경험할 수 있다.
한화손보는 채널 개설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그니처 테라피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 구독 및 인증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4, 렉슨 미나 무드등, 오브제바이쿤달 디퓨저,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러 가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시그니처 테라피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고객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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