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브랜드 재정립…풀무원푸드머스, 과채음료 출시[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브랜드 재정립…풀무원푸드머스, 과채음료 출시[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12.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음료, 하이볼레시피 SNS 강화     
아웃백 경기여주 1호 매장 오픈 
할리스, 겨울 딸기시즌 메뉴 7종 출시
투썸,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반올림피자, 치킨 메뉴 출시
지평주조, 막걸리 아이스크림 개발
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브랜드 재정립…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가 브랜드 재정립에 나선다. 이를위해 새로운 BI(로고)를 적용하고 향후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설계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회사측은 ‘우유 본연의 맛’에서 나아가 ‘우유 기반 영양’ 브랜드로써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파스퇴르는 지금까지 국내 최초 저온살균공법 우유로써 본연의 맛을 전달하는 고품질의 우유 브랜드를 표방해 왔다. 하지만 인구구조 변화 및 자기관리 및 건강 추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면서 고품질우유 이상의 가치를 전달할 필요성이 대두됐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파스퇴르는 이에따라 브랜드 정체성을 ‘우유기반의 영양(Nutrition) 브랜드’로 재정립한다. 고품질 우유를 넘어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영양 전문 브랜드로 나가기 위해서다. 이를통해 맛은 물론 유산균, 단백질 등 다양한 기능성 요소들을 포함한 헬스&웰니스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BI도 새로운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새단장한다. 기존 파스퇴르 BI의 전문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는 유지하면서도 보다 높은 가독성을 위해 색상과 문자를 분리했다. 빨강, 초록, 파랑의 파스퇴르 심볼 색상은 세가지 도형으로 형상화돼 그간 파스퇴르가 쌓아온 고품질, 고영양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한다.

브랜드 리뉴얼에 알맞게 기존 제품들도 새단장한다. 파스퇴르 대표 발효유 브랜드 ‘쾌변’은 새로운 BI와 어울리도록 기능성 요소를 더욱 강조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위편한하루’ 발효유는 소비자의 건강을 한번 더 생각한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하며 디자인도 함께 변경했다. 파스퇴르는 헬스&웰니스 요소가 적용된 발효유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하이볼레시피 SNS 콘텐츠 강화                                       

하이트진로음료가 짐빔, 발렌타인, 조니워커 등 주류 브랜드와 협력해 하이볼 레시피를 활용한 SNS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진로토닉워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MZ세대 홈술족에게 참신한 음용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주요 주류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에따라 진로토닉워터와 짐빔, 발렌타인, 조니워커 등을 활용한 다양한 하이볼 레시피를 바탕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SNS 콘텐츠를 기획한다.

대표 SNS 콘텐츠로는 상담소 콘셉트의 ‘토닉의 참견’ 시리즈와 계절감을 살린 레시피를 소개하는 ‘제철토닉’ 시리즈가 있다.

토닉의 참견은 취업, 다이어트 등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고객들의 사연을 받아 캐릭터 ‘진토니’가 조언을 해주며 위로의 의미를 담은 하이볼 레시피를 추천해 준다. 앞서 8월에는 여행상담소 콘셉트로 새로운 세상을 선망하는 청춘들을 위로하며 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과 ‘발렌타인 파이니스트’를 콜라보한 아이셔타인 하이볼을 선보였다. 10월에는 취준상담소 콘셉트로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과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음료와 적절하게 어우러지는 ‘조니워커 블론드’로 만든 ‘진저페어 하이볼’을 추천하기도 했다.

제철토닉은 계절과 날씨에 맞는 음료를 추천해 준다. 8월에는 여름철을 맞아 괴짜 과학자의 실험실 콘셉트의 고수N토닉 하이볼로 납량특집 분위기를 살렸다. 이 레시피는 최근 팝업스토어 등으로 M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짐빔’과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11월에도 ‘서울의 밤 유자’와 협업을 통한 하이볼 레시피를 선보이며 위스키, 스피릿 등 다양한 주류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 경기여주 1호 매장 오픈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가 경기도 여주에 첫번째 매장을 연다.

이번에 오픈하는 ‘여주신세계아울렛점’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위치해 쇼핑과 외식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면적은 약 387m²(약 117평) 규모로 32개의 테이블과 144석을 갖춰 친구, 연인, 가족 등 소규모 방문객부터 대규모 모임까지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여주는 물론 이천을 포함한 인근 수도권에서도 접근이 용이하다고 아웃백측은 밝혔다.

매장은 호주의 광활한 대자연을 콘셉트로 한다. 울룰루, 스타라이트, 그레이트빅토리아 사막 등 상징적인 요소를 활용해 마치 호주를 여행하는 듯한 독창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각 좌석은 호주 대륙을 횡단하는 ‘오프로드 트립(Off Road Trip)’ 열차 콘셉트를 적용해 식사를 하는 동시에 미식 여행을 떠나는 듯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입구는 아웃백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그린 캐노피’로 꾸며졌다.

아웃백은 ‘여주신세계아울렛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방문고객중 아웃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아웃백 쿠키하우스 제작 키트’ 총 500개를 선착순 증정하는 특별이벤트도 펼친다.

 

ⓒ할리스
ⓒ할리스

할리스, 겨울 딸기시즌 메뉴 7종 출시

할리스가 겨울철 인기 과일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등 딸기시즌 메뉴 7종을 6일 출시한다.

할리스는 매 딸기 시즌 생딸기를 활용한 메뉴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 시즌에는 딸기를 듬뿍 올린 음료 2종과 각양각색 매력을 지닌 디저트 3종, 다양한 컨셉의 파티에 제격인 홀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특히 전체 메뉴에 당도 높은 설향 딸기가 사용돼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설향 생딸기 라떼’는 생딸기가 잔뜩 들어있는 대표 메뉴다. 상큼한 딸기 과육 베이스와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한다. ‘설향 생딸기 주스’는 ‘과일맛집’ 할리스의 시그니처 생과일 주스 메뉴로 생딸기를 통째로 갈아 진한 주스에 국내산 설향 딸기를 듬뿍 얹었다. 

‘핑크 스트로베리머치 라운드’는 딸기 시즌을 대표하는 미니 케이크로 지난해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스트로베리머치 라운드’가 화사한 핑크 컬러를 입고 재탄생했으며 ‘딸기 쿠키앤크림 크레이프’는 층층이 쌓인 쫀득한 크레이프에 부드러운 쿠키크림과 상큼한 딸기크림을 듬뿍 얹어 폭신한 식감과 함께 산뜻한 딸기의 맛이 은은하게 입안에 퍼진다. 

지난달 22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중인 홀리데이시즌 홀케이크 ‘딸기는 파티 중’은 층별로 생딸기를 잔뜩 장식한 2단 케이크로 레드 시트위 치즈 무스와 딸기 퓨레를 듬뿍 올리고 새하얀 화이트 글레이즈로 표면을 감쌌다. ‘설향 딸기 미니 케이크’는 상큼한 딸기 콩포트와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을 더한 미니 케이크로 1~2인이 즐기기 좋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투썸,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매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를 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여행, 문화생활, 쇼핑이 증가하는 홀리데이시즌을 맞아 매일 다방면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투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혜택은 물론 △야놀자 △메가박스 △신라면세점과 함께 날마다 다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투썸하트 앱에서 진행되며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0시 투썸하트앱 이벤트 페이지내 어드벤트 캘린더가 활성화되며 홀리데이 달력의 영역중 당일에 해당하는 칸을 클릭하면 그날의 혜택을 담은 쿠폰이 선착순 지급된다.

먼저 케이크와 음료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할인·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시 ‘투썸오더(투썸하트 앱의 스마트 오더 기능)’에서 사용가능한 △모든 홀케이크 10% 할인 △1만5000원이상 구매시 2000원 할인 △홀케이크시즌 음료(R) 2000원 할인 △모든 제조음료(R) 2000원 할인 △아메리카노(R) 1+1 쿠폰 5종을 제공하며 투썸하트 1개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제휴사와 함께 여행·숙박관련 혜택을 준비했는데 야놀자 혜택으로는 △국내 숙박 7% 할인(최대 5만원 할인) △국내 숙박 10% 할인(최대 5만원 할인) △해외항공 국제선 3만원 할인 △해외숙소 3만원 할인 등의 쿠폰이 지급된다. 또 문화혜택으로는 메가박스 △주중(월~목요일) 영화 4000원 할인 △주말(금~일요일, 공휴일) 영화 3000원 할인 △콤보 3000원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연말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쇼핑 혜택도 마련됐다. 신라면세점 혜택으로 △골드플러스 멤버십 등급업 및 멤버십 혜택 △구매 금액대별 사용 가능한 4종의 더블적립금(총 12만원)을 지급한다. 

더불어 투썸은 이벤트 참여자중 1225명을 추첨해 홀리데이 기프트를 제공한다. 특히 △맥북 에어(1명) △스탠바이미 GO(2명)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디럭스 풀 1박 숙박권(3명)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8명) △메가박스 1인2매 영화관람권(100명) △투썸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1111명) 등 MZ 세대들이 선호하는 경품이 마련됐다.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혜택을 1회 이상 받고 투썸하트 앱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12월30일 발표된다.

 

ⓒ반올림피자
ⓒ반올림피자

반올림피자, 치킨메뉴 출시

반올림피자가 치킨 메뉴를 출시했다. 

반올림피자는 연말을 맞아 파티나 모임을 위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치킨메뉴까지 확장, 소비자들에게 가성비와 메뉴 다양성까지 선사하며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는 겉바속촉 순살치킨과 케이준 후라이의 매력을 살린 ‘순살치킨 감튀팩 오리지널’, ‘순살치킨 감튀팩 갈릭 할라피뇨’ 등 2종과 피자와 순살치킨, 감튀팩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피자에 치킨올림 세트’다. 

‘순살치킨 감튀팩 오리지널’은 촉촉한 순살치킨과 바삭한 케이준 후라이를 한팩에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순살치킨 감튀팩 갈릭 할라피뇨’는 바삭한 첫 맛에서 촉촉함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풍미 가득한 반올림 갈릭소스와 매콤한 할라피뇨를 듬뿍 더해 풍부한 감칠맛을 선사한다.

이어 ‘피자에 치킨올림세트’는 피자와 순살치킨, 그리고 케이준 후라이에 이어 3가지 특제소스인 갈릭소스, 핫소스, 핫플소스로 구성됐다. 피자에 치킨까지 푸짐한 구성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반올림 최고의 가성비 세트로 꼽힌다.  

 

ⓒ지평주조
ⓒ지평주조

지평주조, 막걸리 아이스크림 개발

지평주조가 지평생막걸리와 보늬달밤을 활용한 막걸리 아이스크림을 개발했다. 

회사측은 신제품은 ‘음식과 곁들여 마시는 술’이라는 막걸리의 전통적인 음용방식에서 벗어나 디저트로 재해석한 시도로 전통주의 새로운 가치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늬달밤 아이스크림은 생크림 베이스에 보늬달밤을 더해 만들어졌으며 밤 속껍질째 조려 만든 보늬달밤의 특징과 막걸리의 은은한 곡향이 조화를 이룬다. 또한 막걸리를 원료로 사용해 미량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다. 

제품 개발에는 미국내 관련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펜실베니아주립대 출신 윤경주 글라시에가 참여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윤 글라시에는 전세계 유명 아이스크림 가게를 탐방하며 다양한 레시피를 연구해 왔으며 최근 농심 비건레스토랑 포레스트 키친 등과 협업하며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늬달밤 아이스크림은 현재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 ‘푼주’에서 선보이고 있다.  

한편 지평주조는 가정에서도 막걸리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DIY 레시피를 글라시에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생크림 375g, 막걸리 100g, 연유 150g을 준비해 생크림과 연유를 휘핑한후 보늬달밤 또는 지평생막걸리를 넣어 저은뒤 12시간이상 냉동하면 된다.

 

ⓒ풀무원
ⓒ풀무원

풀무원푸드머스, 과채음료 출시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가 제주당근과 국산사과의 맛과 영양을 담은 과채음료 ‘풀스키친 스위트 우리캐플’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스위트 우리캐플’은 제주 구좌산 당근과 국산 사과를 블렌딩해 당근의 신선함과 영양은 물론 사과의 상큼함, 달콤함까지 섭취 가능한 과채음료다. 특히 100㎖ 한팩에 들어 있는 비타민B₁은 하루 영양성분 기준치의 15%, 식이섬유는 10%가 함유돼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스위트 우리캐플’은 또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으며 제품 패키지 역시 아이들의 안전한 음용과 편의성을 고려해 실온보관이 가능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를 적용, 음용은 물론 휴대와 보관까지 용이하게 패키지를 만들었다. 

풀무원푸드머스 윤민경 PM은 “2006년 출시이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캐플주스에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편의성을 강화한 스위트 우리캐플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영양을 강화한 과채음료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풀무원푸드머스 음료 제품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림
ⓒ하림

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출시

하림이 주재료인 ‘오징어’의 깊은 풍미를 담아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일품인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장인라면 맵싸한맛, 매움주의 장인라면 등 매운맛 국물라면에 이어 더미식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물류 국물라면이다.

더미식 오징어라면은 오징어를 중심으로 새우, 멸치, 가리비, 홍합, 황태 등 5가지 해산물을 정성껏 우려내 만든 해물육수로 시원함을 더하고 국내산 무와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넣어 칼칼한 맛을 완성했다.

큼직하게 썰어 그대로 동결건조한 오징어를 건더기로 넣어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씹는 재미를 더했으며 건청경채, 건대파, 건미역, 건당근이 함께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시각적 만족감을 선사한다.

면 자체도 정성껏 우린 육수로 반죽해 고소한 풍미를 살리고 시원하면서도 개운한 해물류 국물이 면발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했다.

더미식 오징어라면 봉지면은 4개입 번들 형태로 구성됐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