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개발도상국에 ESG 경영사례 공유…현대카드, 11월 맞이 문화 이벤트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개발도상국에 ESG 경영사례 공유…현대카드, 11월 맞이 문화 이벤트 [카드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11.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할인 행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신한카드가 ESG 경영 및 신한 그린인덱스 등 데이터 기반 탄소중립 경영 사례를 공유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ESG 경영 및 신한 그린인덱스 등 데이터 기반 탄소중립 경영 사례를 공유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개발도상국에 ESG 경영사례 공유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월드뱅크 ‘KGID(Korea Green Innovation Days) 제주’ 컨퍼런스에 4일 참석해 신한카드 ESG 경영 및 신한 그린인덱스 등 데이터 기반 탄소중립 경영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다.

월드뱅크 KGID컨퍼런스는 월드뱅크와 한국 정부간 파트너쉽으로 2012년에 설립된 녹색성장신탁기금(KGGTF)의 대표 연례 컨퍼런스로 개도국 관계자, 국내외 공공기관, 민간 및 학계 전문가 등이 모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과 녹색성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 13회차를 맞이하는 KGID컨퍼런스는 기획재정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협력하에 오는 6일까지 제주도에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획재정부, 제주특별자치도, 월드뱅크를 포함한 전세계 22개국에서 관계자 약 450명이 참석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신한금융그룹이 2020년 동아시아 금융업 최초로 선언한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와 연계한 ESG경영전략에 대해 공유하고 국내 금융업 최초로 개발한 카드 이용 내역 기반 탄소배출량 산출모델인 신한 그린인덱스를 소개했다.

신한카드는 현재 신한 쏠(SOL)페이에서 신한 그린인덱스를 통해 월별 탄소배출량 조회,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중립 팁(Tip) 및 보유한 카드포인트를 탄소중립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등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가 친환경 소비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과거 신한 그린인덱스 등 각종 데이터를 지원한 데이터 경진대회에서 입상자들이 개발한 ‘MZ세대가 떠나는 친환경 제주여행 루트 짜기’ 등 다양한 활용 사례도 공유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월드뱅크의 탄소중립, 환경, 지속가능경영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요 개발도상국으로 탄소중립경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 발맞춰 기업 시민으로서의 ESG 경영 확산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CI. ⓒ현대카드
현대카드 CI. ⓒ현대카드

현대카드, 11월 맞아 문화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가 11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의 캐주얼 다이닝 겸 카페 델리(Deli)에서는 ‘딜리셔스(Delicious) 3-6pm’을 진행한다. 오는 12월31일까지 평일 오후 3~6시 해피아워 타임에 델리 메뉴를 주문하면 아메리카노 또는 상그리아 와인 1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22일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손민수 Curated 22 김재영’ 공연이 펼쳐진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은 한국 음악인 중 영국 위그모어 홀에 최다 초청된 국내 대표 현악 사중주단 ‘노부스 콰르텟’의 리더로 섬세한 음색과 진중한 내면적 감성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번 무대는 대중을 매료시키는 연주로 주목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임현진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특정 주제의 희귀 서적을 소개하는 ‘레어 컬렉션(Rare Collection)’의 99번째 순서로 ‘파이브 센스(Five Senses)’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물리적 자극으로 우리의 인식에 변화를 일으키는 오감을 통해 예술 작품들이 선사하는 풍부한 감정과 경험을 느낄 수 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11월 한 달간 시대를 앞선 혜안으로 대중 음악사의 걸작이라 평가받았지만 발매 당시에는 주목받지 못했거나 잊힌 앨범들을 다양한 각도로 조명한다.

멜로디에 아름다움을 곁들인 비치 보이스의 ‘3Pet Sounds’와 삼바에 사이키델릭 록을 결합한 카에타노 벨로조의 ‘Caetano Veloso, 간결하지만 신비롭고 여유로운 로드리게스의 ‘Cold Fact’ 등 명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가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에 맞춰 쿠팡, SSG닷컴, 골프존마켓, GSSHOP 등 주요 온라인몰 및 홈쇼핑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에 맞춰 쿠팡, SSG닷컴, 골프존마켓, GSSHOP 등 주요 온라인몰 및 홈쇼핑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할인 행사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에 맞춰 쿠팡, SSG닷컴, 골프존마켓, GSSHOP 등 주요 온라인몰 및 홈쇼핑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쿠팡에서 11월 말일까지 노트북,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디지털기기, TV, 냉장고, 계절가전 등 행사상품 최대 50만 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SSG닷컴에서 11월 말일까지 각 주별로 특정 행사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최대 10%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LG전자쇼핑몰에서 11월 말일까지 행사 품목 50만 원 이상 결제 시 7% 청구 할인(할인한도 100만 원)을 제공한다. 100만 원 이상 결제 시 12개월 무이자할부도 제공한다.

골프존 온라인몰(골핑·골프존마켓)에서 건당 10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11월 말일까지 행사 상품 3·5만 원 이상 결제 시 5·7% 즉시 할인, SK스토아에서 TV쇼핑 행사 상품 5만 원 이상 결제 시 10% 청구 할인, GSSHOP(GS홈쇼핑)에서 특정일 행사 상품 5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 즉시 할인, W쇼핑에서 21일부터 30일까지 건당 5만 원 이상 결제 시 5%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하이마트에서 14일까지 300만 원 이상 결제 시 금액대별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말일까지 냉장고, 김치냉장고, 청소기 등 행사 모델에 추가 혜택을 증정하는 하이라이트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패션온라인몰 29CM에서 KB Pay를 통해 전 상품 15만 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즉시 할인을 아우터 상품 18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5000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KB Pay 쇼핑에서 11월 한 달간 매일 오전 10시 오픈 선착순 한정수량 특가 ‘매일10시’와 식품·리빙·디지털가전·건강식품 특가와 5% 할인을 제공하는 ‘KB Pay 득템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 대상 조건 및 관련 세부 내용은 KB Pay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카드·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