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4000억원 규모 여의도 부지 공급…쌍용건설, 창립 47주년 기념식 개최 [건설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4000억원 규모 여의도 부지 공급…쌍용건설, 창립 47주년 기념식 개최 [건설오늘]
  • 김자영 기자
  • 승인 2024.10.16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18일 견본주택 오픈
대우건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11월 분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자영 기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1-2 부지 전경. ⓒLH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1-2 부지 전경. ⓒLH

LH, 4000억원 규모 여의도 부지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1-2 부지를 실수요자 대상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공급대상 토지는 가톨릭대학교 여의도 성모병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8264㎡이다.

공급예정가격은 약 4024억 원이다. 오는 30일 1순위 입찰 신청 및 개찰이 진행되며, 유찰 시 31일 2순위 입찰 신청을 받는다. 계약 체결일은 11월 26일이다.

1순위 매각 조건은 5년 유이자 분할납부(2년 거치기간 포함)이며, 2순위는 5년 무이자 분할납부(거치기간 없음) 조건이다. 1순위에서 낙찰자가 정해지면 2순위 접수는 받지 않는다. 

해당 부지는 올림픽대로, 여의대방로, 원효대교 등에서 진입이 편리하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샛강역, 5호선 여의나루역까지 도보 이동이 가능하고 여의도 환승주차장과 연계한 시내버스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도 높다.

LH 관계자는 “지난 공급과 달리 대금 납부조건이 대폭 완화된 만큼 여의도동 61-2에 대한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최고 경영진과 근속상 대표수상자들과의 단체사진. ⓒ쌍용건설
최고 경영진과 근속상 대표수상자들과의 단체사진. ⓒ쌍용건설

쌍용건설, 창립 47주년 기념식 개최

쌍용건설은 창립 47주년을 맞아 16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김기명 글로벌세아 그룹 부회장과 김인수 쌍용건설 대표이사, 최고경영진, 임직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줌(Zoom)을 통해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본사 및 국내외 현장, 해외 지사 임직원들에게 생중계됐다.

김인수 쌍용건설 대표이사는 “쌍용건설 창립 47주년을 맞아 장기근속자들의 포상과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메시지를 전하며 임직원들과 축하 인사를 나눴다.

또한 기념사를 통해 “건설회사에게 가혹한 한 해였지만 올해도 작년보다 더 성장했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과 그룹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도 연속 3년 흑자를 이뤄 도약의 기반을 다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잊지 말고 다같이 정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념식에서는 30년, 25년, 20년, 15년, 10년 장기 근속한 직원 총 61명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공로패와 공로상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18일 견본주택 오픈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오산시 양산3구역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견본주택을 오는 18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의 총 970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타입별 세대수는 △84㎡A 736세대 △84㎡B 168세대 △84㎡C 66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병점역세권 및 동탄신도시와 근접했다. 특히 1호선·GTX-C(예정)·동탄트램(예정) 트리플 교통망 환승역인 병점역 이용이 편리하다. 병점역은 수원, 화성, 오산 등을 연결하는 경기 남부 핵심 지하철역으로 향후 GTX-C노선이 병점역까지 연장(예정)되면 삼성역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SRT와 GTX-A노선을 이용하는 동탄역과 병점역을 잇는 동탄트램(동탄도시철도)이 개통될 예정이다. 게다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오산화성고속도로, 경기대로 등을 통해 오산, 화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병점과 동탄의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병점복합타운 중심상권 및 홈플러스(병점점), 병점동 중심상권, 동탄1신도시 생활권 등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교육 환경의 경우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산초가 주변에 위치하며 단지 인근에 (가칭)양산1중학교가 신설될 예정(2027년 3월)이다. 세마고, 병점고, 동탄국제고도 주변에 있다. 또 복합문화공간인 유앤아이센터를 비롯해 복합체험 문화공간인 아이드림센터와 양산도서관 등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단지는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와 수원캠퍼스, 평택캠퍼스 등이 인근에 있고 LG전자가 포함된 진위일반산업단지도 근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그밖에 수원일반산업단지, 가장일반산업단지, 정남일반산업단지,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 및 기업체로의 출퇴근이 편리한 여건을 확보했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전용면적 84㎡A 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또 전용면적 84㎡B·C 타입은 광폭 거실을 비롯해 광폭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 등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개인PT실 등 운동시설과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티하우스, 경로당 등이 마련된다.
 
세대 내 시스템으로는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AI 음성인식 주방TV, 일괄소등스위치, 지문인식 푸시-풀(Push-Pull) 디지털 도어락 등이 적용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500만 화소급 전방위 카메라가 설치되며 LED 조명제어, 비상벨 연동, 스마트폰 주차위치 저장, 원패스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하이오티(Hi-oT) 시스템도 이용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며, 입주예정일은 2027년 8월이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석경 투시도. ⓒ대우건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석경 투시도. ⓒ대우건설

대우건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11월 분양

대우건설은 오는 11월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28블록에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13개동, 전용면적 84~99㎡ 총 919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타입별 세대 수는 △84㎡A 194가구, △84㎡B 140가구, △84㎡C 216가구, △84㎡D 86가구, △99㎡A 186가구, 99㎡B 97가구 등이다.

인천2호선 마전역, 완정역을 도보 10분대로 이용 가능하고, 500m 거리 내 마전초가 위치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수변상업시설인 커낼콤플렉스,휴먼에너지타운 등 특별계획구역이 지정됐다. 

대우건설 측은 “인천도시철도 및 도로구역 개발에 따라 검단신도시 교통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로 수도권에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대신 행동으로 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