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진로 라벨디자인 리뉴얼…삼양라운드스퀘어, '스플래시 불닭' 2개월간 진행[식품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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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진로 라벨디자인 리뉴얼…삼양라운드스퀘어, '스플래시 불닭' 2개월간 진행[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10.11 17: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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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파스쿠찌, 동절기 음료 3종 출시
오뚜기, 컵밥 '마라탕밥' 출시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누적 3천만개 판매 
bhc치킨, 뿌링클 출시 10주년 감사이벤트 
롯데웰푸드 구구콘, 트와이스와 컬래버래이션   
삼양라운드스퀘어, '스플래시 불닭' 2개월간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진로 라벨디자인 리뉴얼  

진로가 ‘진로(眞露)’다운 모습으로 재탄생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의 헤리티지를 더욱 명확하게 드러낼 수 있는 라벨 디자인으로 새단장한다고 11일 밝혔다. 회사측은 누적 판매 20억병(7월 기준)을 돌파하는 등 대한민국 제로슈거 소주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진로만의 특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 리뉴얼을 처음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시그니처인 스카이블루병과 라벨 전체 블루톤을 유지하면서 로고와 두꺼비 심벌을 강조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두꺼비 캐릭터의 위치를 위에서 아래로 변경해 시각적으로 더 돋보이게 하고 진로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眞露’의 한자명과 로고를 확대해 시인성을 극대화했다. 제품의 주질과 도수,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리뉴얼제품은 14일부터 일반 음식점, 주점 및 대형마트 등 유흥 채널과 가정 채널을 통해 공급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소주의 원조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MZ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진로의 대세감을 유지, 강화할 계획”이라며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시대의 흐름에 맞춰 주류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농심
ⓒ농심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도 출시  

농심이 봉지면 ‘신라면 툼바’를 11일 출시했다. 

농심에 따르면 이 제품은 지난달 선보인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봉지면으로 만든  제품이다. 

농심측은 출시 3주된 용기면이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얻어 봉지면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현재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데 신라면 투움바 모디슈머 레시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면서 출시 18일만에 2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특히 용기면 인기의 바로미터인 편의점 채널에서 같은 기간 농심 용기면 중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신라면 툼바 고유의 매콤 꾸덕꾸덕한 맛을 가정에서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제품 개발배경인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 특유의 소스, 쫄깃하고 탄력있는 면에 기호에 맞는 토핑을 더해 더욱 완성도 높였고 맛있게 매운 액상스프와 생크림, 치즈의 부드럽고 고소한 분말스프가 조화로운 풍미를 재현한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봉지면 출시를 계기로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화하는데 올해말부터 주요국가 유통채널을 통해 신라면 툼바를 선보이고 프로모션에 나설 예정이다.

 

ⓒSPC그룹
ⓒSPC그룹

SPC파스쿠찌, 동절기 음료 3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동절기 음료 3종을 출시한다.

11일 파스쿠찌에 따르면 '당신의 취향대로 즐겨보세요(Drawing Your Taste)'라는 콘셉트의 이들 신제품은 슈크림, 홍차, 곡물 등 계절감을 살린 소재를 활용했다.

우선 ‘카라멜 슈 카페라떼’는 지난 3월 출시한 슈크림 젤라또 콜드브루 라떼 등 슈크림을 활용했으며 ‘허니 자몽 블랙티’는 벤티 사이즈의 허니 자몽 빅 아이스티를 별도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K오곡 미숫가루 라떼’는 우유에 꿀과 백태, 찰현미, 늘보리, 현미멥쌀, 율무쌀 등 5종의 국내산 곡물을 넣었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컵밥 '마라탕밥' 출시

㈜ 오뚜기가 컵밥 신제품 ‘마라탕밥’을 11일 출시했다 .

이번에 출시된 ‘마라탕밥’ 은 산초오일을 별첨으로 추가해 마라 특유의 맵고 얼얼한 맛을 한층 더 했다. 중식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맛의 비밀인 중화식품 이금기 두반장을 기본으로 건두부, 쇠고기, 표고버섯, 청경채, 목이버섯 등 풍부한 건더기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 맛을 구현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마라탕밥’은 편의점 전용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선풍적인 마라의 인기에 힘입어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 맛을 구현해낸 ‘마라탕밥’을 출시했다.”며 “전문점 수준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트렌디한 제품 출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누적 3천만개 판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가 출시후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

11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는 2021년 6월 출시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다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넘어섰다. 이는 하루평균 2만5000여개, 시간당으로는 1000여개가 판매된 것이다.
회사측은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의 성공 비결을 소비자 취향과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무설탕의 ‘무가당 플레인’, 달콤한 가당 요거트로 후르츠 베리믹스·허니&밤·편리한 파우치형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로 구성돼 있다.

특히 ‘무가당 플레인’은 순수 우유 유래당만을 함유하고 있으며 400g기준 단백질 28g의 고단백 제품으로 안정제나 감미료·향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았다.

또한 지난 8월에는 어디서든 간편하게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의 그릭요거트 신제품도 선보였다. 

 

ⓒbhc치킨
ⓒbhc치킨

bhc치킨, 뿌링클 출시 10주년 감사이벤트  

bhc치킨이 다음달 10일까지 ‘신유빈이 좋아하는 bhc치킨이 1년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 bhc 치킨에 따르면 전국에 있는 bhc 치킨 비어존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메가 히트 메뉴인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차원에서 거행된다. 

bhc 치킨은 이벤트 참여자중 추첨을 통해 △1등 bhc 치킨 1년 이용권(1명, 52마리) △2등 6개월 이용권(3명, 각 26마리) △3등 1개월 이용권(10명, 각 4마리)을 제공한다. 또 △bhc 치킨 3만원권(30명) △뿌링치즈볼(100명), △bhc치킨 3000원권(10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마련돼 있다.  

특히 1등 당첨자는 bhc치킨을 1년간 공짜로 먹을 수 있는데 일주일에 한번씩 주문한다고 가정할때 총 52마리를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셈이다.

참여 방법은 전국 1030여개의 bhc 치킨 비어존 매장을 방문해 치킨 주문후 인증샷을 촬영하고 테이블과 포스터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bhc 치킨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뿌링클’을 사랑해주신 고객분들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신유빈이 좋아하는 bhc 치킨이 1년간 무료’라는 통 큰 혜택을 담은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구구콘, 트와이스와 컬래버래이션  

롯데웰푸드의 콘 아이스크림 구구콘이 걸그룹 트와이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11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구구콘의 발음이 숫자 9와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해 펼쳐지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트와이스의 '아홉(9)멤버의 데뷔 9주년을 구구(99)콘이 축하한다'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트와이스는 데뷔 9주년 기념해 지난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롯데월드몰 1층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홈그라운드(HOME 9ROUND)‘를 운영하는데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lottewellfood) 채널과 연계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에따라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는 선착순으로 구구콘을 증정하며 룰렛 게임을 통해 트와이스 멤버 이름 스티커를 증정한다.

 

ⓒ삼양스퀘어라운드
ⓒ삼양스퀘어라운드

삼양라운드스퀘어, '스플래시 불닭' 2개월간 진행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미국 뉴욕,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 UAE 두바이 등에서 현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글로벌 통합마케팅 '스플래시 불닭(Splash Buldak)'을 2개월간 진행한다. 단일 브랜드로 약 2개월 가량 글로벌 스케일의 캠페인을 펼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1일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불닭볶음면으로 대표되는 불닭 브랜드의 영역을 맛, 요리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기획됐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고객경험(CX)을 극대화하기 위해 직접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직접 찾아간다. 

이번 행사는 '불닭을 널리 퍼트린다'는 의미로 크게 3가지 구성된다.

우선 '불닭 라이더'는 스쿠터를 탄 호치가 도시 곳곳을 누비며 불닭소스를 나눠주고 배달 기사를 따라가 고객에게 소스 제품을 함께 제공한다. 또 '소스 익스체인지'는 실제로 사용중인 소스 제품을 가져오면 불닭소스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방식이며 '불닭 어워즈'는 팬들의 사연을 공모받는 구성으로 팬덤 기반으로 성장한 불닭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개최하는 첫 어워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1일부터 나흘간 뉴욕에서 '불닭 라이더'를 진행하며 동시에 타임스퀘어, 유니온스퀘어 등 메인 스트리트 5곳에서 불닭소스를 제공한다. 이어 17일부터는 플랫아이언 빌딩앞에 불닭존을 조성하고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을 함께 운영하는 '소스 익스체인지'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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