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게임 업계 최초 ‘ISO 45001’ 획득…안전한 근무환경↑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1주년 맞아 ‘치매예방’ 콘텐츠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넥슨 ‘오픈 API’, 유저 창작 서비스 홍보 카테고리 신설
넥슨은 게임 데이터 활용 플랫폼 ‘넥슨 오픈 API’에 유저 창작 서비스 홍보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슨 오픈 API는 유저 정보, 랭크, 아이템 등 넥슨 게임 내 데이터를 누구나 유저 창작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공개 플랫폼이다. 넥슨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생성된 유저 창작 웹·앱 서비스는 100여 건 이상이며, 일회성으로 생성된 서드 파티 서비스는 8만 건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현재까지 발급된 API 키는 10만 건, 하루 평균 데이터 조회량은 5000만 건에 이른다.
넥슨은 외부 서비스 개발진들이 창작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이용자들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넥슨 오픈 API 홈페이지 UI를 전면 개편했다. 메인 화면에서 곧바로 인기 창작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개별 상세 페이지에선 서비스 소개와 외부 플랫폼 이동 버튼, 이용자 리뷰 등이 제공된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넥슨 오픈 API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기존 서비스 개발자 중심의 플랫폼에서 이용자 편의성을 확대한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유저 서비스 창작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게임 업계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획득
넷마블은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관련 국제표준 인증으로, 효율적인 산업재해 예방 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넷마블은 국제표준화기구의 기준을 바탕으로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퍼블리싱 서비스 등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강화해 ISO 45001을 획득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획득한 이번 인증을 통해 국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분위기를 주도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액션 퍼즐 패밀리 세 번째 게임 업데이트
컴투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신규 미니게임 ‘치매예방’을 비롯해 여러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미니게임천국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7월부터 자사의 또 다른 레전드 게임 ‘액션 퍼즐 패밀리’와 협업을 실시하고, ‘삼단정리’, ‘니편내편’ 등 다양한 추억의 게임을 신규 버전으로 선보였다.
이번엔 세 번째 미니 게임으로 치매예방을 새롭게 공개했다. 제한 시간 동안 카드의 앞면을 기억해 같은 카드를 연속 두 장 뒤집으면 클리어하는 방식이다. 카드 쌍을 연속으로 빠르게 맞추면 콤보를 달성, 더 많은 점수 획득이 가능한 피버 타임을 발동시킬 수 있다. 전용 푸드 아이템으로 추가된 ‘모둠견과’, ‘초코콘’ 활용 시 남은 카드 전부 뒤집기, 시간 일시 정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10월 9일까지 약 2주간 ‘가을맞이 축제’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 ‘단풍잎’을 모으면 누적 개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 보상이 제공된다. 이벤트 상점에서 ‘올라올라’ 전용 캐릭터 ‘벤’의 ‘가을 수확 벤’ 스킨·코스튬 교환이 가능하다.
좌우명 : Hakuna mat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