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규 보스·성장 요소 확장 등 대규모 ‘2.0 업데이트 공개’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전 직업 2차 각성 업데이트 실시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지스타 2024’ 참가신청 성황…6일 기준 총 3281부스 몰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지난 6일 기준 총 3281부스에 대한 참가신청을 접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던 2023년 동일 시점과 비교해 101% 수준이다.
BTC관 2364부스, BTB관 917부스 유치를 이뤘다. 이중 BTC 1전시장은 조기 신청 오픈 20분 만에 대형부스 구역이 100% 소진되는 성과도 거뒀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이번 지스타에서 기존 BTC, BTB 전시는 물론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G-CON, 그리고 올해 지스타의 신규 킬러 콘텐츠로 대폭 확대되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2.0: 갤럭시 등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은 “올해 지스타는 20주년을 맞이하는 매우 중요한 기점으로 앞으로 20년의 지스타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 청사진을 살펴볼 수 있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 말했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첫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2.0 악마왕 바란’ 추가 △‘인스턴스 던전 및 폐쇄 임무 리뉴얼’ △신규 그림자 ‘큰돌’ △성진우·헌터 최대 레벨 90으로 확장 △시간의 전장 시즌 개선 △길드 시스템 신규 기능 추가 및 개선 등이 이뤄진다.
신규 SSR 등급 헌터 ‘하퍼’와 ‘샬럿’ 2종도 등장한다. 하퍼는 암속성 탱커 캐릭터로 △빠른 속도로 해머를 내리치는 ‘포크 커틀릿 해머!’ △공중으로 뛰어올라 해머를 던져 공격하는 ‘하퍼 묠니르’ △적을 향해 뛰어올라 번개처럼 공격 후 한 번 더 내리치는 ‘하퍼 썬더’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각 스킬은 보스 공략에 특화된 브레이크 게이지 제거 효과를 지녔다.
오는 19일 등장 예정인 샬럿은 암속성 메이지 캐릭터로 △같은 길드 동료의 모습을 한 인형을 던져 폭발시키는 ‘이슬라 댄스★’ △공중에서 하퍼 인형을 떨어뜨려 폭발시키는 ‘키랏☆’ △샬럿, 하퍼, 이슬라 인형을 던져 폭발시키는 ‘받아랏!’ 등의 스킬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전 직업 2차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전 캐릭터 2차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웨펀마스터’, ‘버서커’, ‘다크템플러’ 등 총 31개의 캐릭터를 ‘검신’, ‘블러드 이블’, ‘네메시스’ 등의 2차 각성 캐릭터로 만날 수 있다. 2차 각성은 1차 각성이 완료된 75레벨 이상 캐릭터로 도전할 수 있다. 총 4개의 시나리오 던전이 포함된 ‘초월의 힘’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2차 각성이 가능하다.
더불어 전 캐릭터에 2차 각성 스킬 1종을 새롭게 도입했다. 총 31개의 전직에 ‘이기어검술’, ‘블러드 리븐’ 등 전직별 각성 스킬이 추가된다.
던파모바일만의 특색을 더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스킬 연계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다. 전직별 신규 80레벨 액티브 스킬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좌우명 : Hakuna mat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