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동국제약 "판시딜로 손상된 모발·손톱 관리하세요"
동국제약이 19일 손상된 모발과 손톱 건강을 위해 판시딜 관리 법을 소개했다.
회사 측은 "평소 손상된 모발과 손발톱이 걱정된다면 생활요법과 함께 판시딜캡슐처럼 입증된 의약품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며 "약용효모와 케라틴 복합제제인 판시딜캡슐은 탈모치료제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모발과 손톱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손상된 모발과 손톱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국내에서 시행된 약용효모와 케라틴의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다. 70%는 머릿결이 부드러워져 손상된 모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손상된 손톱에도 개선 효과를 보였는데, 복용자의 80%가 손톱이 자주 부서지는 증상이 없어졌으며 77%는 손톱 깎는 횟수가 증가했다.
대웅바이오, 고지혈증 치료제 출시
대웅바이오는 오메가3 성분 중 하나인 '에이코사펜타에노산(EPA)'을 고순도로 정제한 '이코사연질캡슐(성분명 이코사펜트 에틸) 300mg'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그간 EPA 단일 성분의 전문의약품은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만 출시돼 국내 심혈관 질환자들은 처방받을 기회가 없었다. 대웅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EPA 단일 성분의 고순도·고용량의 이코사연질캡슐을 출시, 국내 심혈관 질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옵션을 제공하게 됐다.
이코사연질캡슐은 △폐쇄성 동맥경화증에 의한 궤양, 통증 및 냉감의 개선 △고지혈증 등 두 적응증을 갖고 있다.
동아제약, 'D-판테놀 연고' 첫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은 어린이 피부 상비연고인 D-판테놀 연고가 첫 광고를 방송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상은 '우리아이 Deep한 케어, 디판테놀' 키 메시지를 시작으로 기저귀 발진, 상처, 습진 등 다양한 피부 질환에 사용 가능한 점을 보여준다.
이후 '5無첨가(스테로이드, 보존제, 항생제, 향료, 색소)'로 구성해 성분의 안전성을 강조하며 시어버터 함유로 발림성 개선, 원터치 캡으로 편리한 사용감 제공 등 다양한 제품의 특징을 전달한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