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aT,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좌담회 개최 [유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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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aT,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좌담회 개최 [유통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7.04 16: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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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락앤락이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4일 발간했다. ⓒ락앤락
락앤락이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4일 발간했다. ⓒ락앤락

락앤락,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락앤락이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4일 발간했다.

올해로 세 번째인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환경과 사회 관련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을 소개한다.

락앤락은 매년 주요 관리 핵심 지표 선정을 위해 중요성 평가를 실시 중이다. 올해는 △친환경 제품 개발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공급망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제품 품질 및 안전을 지속가능경영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T,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좌담회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4일 그린바이오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그린바이오산업 발전 좌담회'를 개최했다.

그린바이오산업은 농업생명자원에 생명공학기술 등을 적용해 농업과 전후방 산업에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이다. 주요 분야는 △종자 △동물용 의약품 △미생물 △곤충 △천연물 △식품소재 등이다.

이번 좌담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국립농업과학원 등 정부 기관과 학계, 관련 협회, 기업의 전문가가 참석해 국내외 그린 바이오산업 동향과 발전방안 등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코웨이, '한국 100대 브랜드' 선정

코웨이는 4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9점(1000점 만점)을 얻어 32위를 기록했다. 전 분기 순위보다 2계단 상승했다.

코웨이 측은 “슬립·힐링케어 브랜드인 '비렉스'가 매트리스, 안마의자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브랜드 위상을 강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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