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대학생·미취업 청년 행정 인턴 모집…저소득층·원거리 근무 先 선발
박병래 부안군의회 의장, 지난 3일 중국 ‘상위고등도자연구소’ 대표단 면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정읍시, ‘제1회 정읍시장배 한궁대회’ 성황리에 열려
정읍시는 ‘제1회 정읍시장배 한궁대회’가 지난 29일 정읍체육관에서 열렸다고 4일 밝혔다.
정읍시가 후원하고 정읍시한궁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지역 내 한궁 동호인 100개 팀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시니어·여성·장애인 선수들도 다수 참여해 한궁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도모했다.
개회식에는 이학수 정읍시장과 윤준병 국회의원·염영선 전북도의원·고경윤 정읍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외 인사가 참석해 정읍시장배 한궁대회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시한궁협회 창단과 제1회 정읍시장배 한궁대회 개최를 축하한다”며 “한궁이 정읍을 대표하는 생활체육 종목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군, 2024년 하반기 행정인턴 24명 모집
순창군은 오는 11일까지 ‘2024년 하반기 행정인턴’ 24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대학생 포함)이다. 모집 인원 24명이며, 이 중 6명은 저소득층 및 원거리 근무지 신청자 중에서 우선 선발한다. 나머지 18명은 일반 신청자 중에서 채용한다. 선발 방법은 전자추첨을 통해 이뤄진다.
신청방법은 순창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의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군 행정과 인재평생교육팀에 방문 또는 우편·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근무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4주간이며, 순창군 본청 및 산하기관 13개 부서에서 행정지원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순창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행정인턴사업을 대학생에서 미취업 청년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행정 업무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병래 부안군의회 의장, 중국 ‘상위고등도자연구소’ 대표단과 면담
부안군의회는 박병래 의장이 지난 3일 청자문화 교류와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중국청자 발원지 상위구와 국립경덕진도자대학 직영기관인 ‘상위고등도자연구소’ 대표단과 면담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면담은 상위고등도자연구소 대표단이 △아시아 청자 워크숍 초대전 협의 △청년작가 청자레지던시 교류를 위한 업무협의 등을 위해 부안군을 방문하면서 주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와도 협력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 한 시간 정도 이뤄진 면담에서 박병래 의장과 상위고등도자연구소 대표단은 청자문화 활성화 및 교류를 위한 협력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상호 공감대를 형성했다.
박병래 의장은 “부안군이 청자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여러 관련 기관과의 협력관계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며 “부안군 청자 산업 활성화를 위해 도예가 육성을 위한 특화교육·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의미 있는 방문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좌우명 : Hakuna mat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