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ETF 매수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은 비대면 고객을 위한 ET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8월 31일까지 하이투자증권 스마트지점 또는 시중은행 연계 계좌 개설을 통해 하이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ETF 매수 시 추첨을 거쳐 경품을 지급한다. 퇴직연금 IRP 계좌를 통한 ETF 매수는 이벤트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하이투자증권은 국내 상장된 ETF를 10주 이상 매수하는 고객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선물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TIGER), 삼성자산운용(KODEX), KB자산운용(KBSTAR)의 ETF를 매수할 경우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운용사별 ETF 매수 금액이 500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하면 문화상품권 2만 원권을 각 100명(총 300명)에게, 매수 금액이 10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문화상품권 3만 원권을 각 100명(총 300명)에게 각각 지급한다.
이벤트 신청은 하이투자증권 MTS와 HTS를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투자증권, 특판 DLB 출시
신한투자증권은 세전 연 5.5% 특판 DLB를 총 300억 원 규모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판 DLB는 국고채 3개월 금리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개월 만기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최대 세전 연 5.51%~최소 세전 연 5.5%를 지급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1~5일 △8월 5~9일 △9월 2~6일로 각 회차당 100억 원씩 모집한다.
만기 평가가격이 10% 이상인 경우 세전 연 5.51% 수익을, 10% 미만인 경우에는 세전 연 5.5% 수익을 각각 지급한다. 단,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 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중개형 ISA 계좌로만 청약 가능하며,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 원이다. 100만 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고, 한도 소진 시 안분배정 예정이다.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영업점 및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신한 SOL증권 앱, 신한 슈퍼SOL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는다. DLB는 발행사가 원리금 지급을 책임지는 금융투자상품이지만, 발행사의 신용에 따라 상환을 받지 못 할 수도 있으므로 단순하게 제시된 금리만 보고 판단하기보다는 발행사의 신용에 유의해서 가입해야 한다.
삼성증권, ‘하반기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삼성증권은 AI 시대에 대응하는 생존전략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하반기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달 9일 서울 서초구 삼성 금융캠퍼스에서 개최 예정인 이번 세미나는 삼성증권 우수 고객에게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가 연사로 나서 ‘AI사피엔스 시대 생존전략’을 주제로 미래에 대비해 어떤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이종욱 삼성증권 비상장솔루션팀장과 정명지 채널솔루션전략팀장이 ‘AI Tech 투자전략’을 주제로 고객들에게 투자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김예나 삼성증권 Tax센터장이 ‘자산가의 절세 트렌드 비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행사장에서 세미나가 진행되는 동안 삼성증권 세무전문위원들로 하여금 일대일 세무상담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대격변의 AI 시대를 맞이해 현 트렌드에서 필요한 생존전략과 투자전략은 무엇인지 고민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삼성증권 우수고객에게 지속적으로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https://blog.naver.com/macmaca/223424093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