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커넥트웨이브 몰테일, B2B 역직구 사업 본격화
커넥트웨이브는 자사 해외법인 몰테일이 한국 물류센터를 역직구 전용 풀필먼트센터로 고도화하고 기업 간 거래(B2B) 셀러를 위한 물류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몰테일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에서 연간 200만 건 이상의 해외직구 배송을 수행하며 구축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한국 물류센터와 연결해 역직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특히 커넥트웨이브의 쇼핑몰 구축 솔루션 '메이크샵'이 해외 진출 셀러를 위해 운영 중인 '상품 배송 대행 서비스'(B2C)를 넘어 국내 B2B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로까지 확대한다. 국내에서 해외로 상품 배송을 원하는 셀러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세계 109개국의 배송 및 수출 통관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한국콜마-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 개최
한국콜마는 아마존과 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를 연다고 밝혔다.
한국콜마에서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아마존에서는 짐 양 글로벌셀링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부사장, 유키 스이타 아마존재팬 소비재뷰티 사업 총괄리더 등이 참석한다.
한국콜마는 이번 콘퍼런스 행사장 내에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 화장품패키지 등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화장품 사업을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여름 시즌 신메뉴 선봬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여름 시즌을 맞아 메뉴 1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헬시 앤 라이트' 콘셉트다. 야채 중심의 샤브샤브와 함께 즐기기에 궁합이 좋은 메뉴로 구성했다. 핵심 메뉴는 ‘월남쌈’과 면 요리 ‘분짜’다. 기존 제공하던 월남쌈 코너에 분짜용 불고기와 쌀국수, 전용 소스 2종을 추가하고, 야채 토핑도 업그레이드했다.
샐러드바 메뉴로 총 15종을 새로 선보인다. 일품 소고기 육개장 죽, 건강 열무보리 비빔밥, 들기름 포두부 막국수, 옥수수 찜닭, 스윗 콘소메 치킨 등 11종과 초당 옥수수 케이크, 냉 미숫가루, 복숭아 펀치, 새콤 자두 샤베트 등 디저트 메뉴 4종으로 구성했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