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노브랜드' 장착 이마트24 100호점 돌파
이마트24는 노브랜드 상품 매장이 100호점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올해 초 다양한 상권에 있는 10개 점포에서 시범적으로 노브랜드 상품을 판매한 데 이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 점포를 확대해 왔다.
노브랜드 상품 중에는 감자칩, 초코칩쿠키 등 간식류와 닭가슴살, 매콤달콤닭강정, 숯불데리야끼닭꼬치, 불고기피자 등 냉동·냉장 간편식이 인기를 끌었다. 3겹 화장지, 물티슈, 키친타월 등 일상용품도 잘 팔렸다.
세븐일레븐, 식빵 테두리로 만든 '크러스트 맥주' 출시
세븐일레븐은 식빵 테두리를 활용한 빵가루를 밀 대신 사용해 만든 '크러스트 맥주'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신개념 업사이클링 맥주다. 업사이클링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링의 합성으로 폐기물을 단순 재활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한 단계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새롭게 탄생시켜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을 뜻한다.
크러스트 맥주는 SPC삼립과 1세대 수제맥주 브랜드 세븐브로이가 합작해 개발했다. 샌드위치를 만들고 남은 식빵 테두리를 활용한 빵가루를 밀 대신 사용해 밀맥주로 재탄생시켰다.
GS25, 만화 속 '쿠지라이식 라멘' 출시
GS25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끈 일본식 볶음면 '쿠지라이식 라멘'을 상품화했다고 20일 밝혔다.
쿠지라이식 라멘은 2018년 일본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챔피언'에서 연재한 '목요일의 플루트'에서 나온 요리법을 활용한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쿠지라이식 라멘은 유탕 처리된 꼬불꼬불한 면이 아닌, 일본식 라멘 면을 사용하고 계란 블럭으로 계란 맛을 구현했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