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이마트24 "도시락 먹으면 비트코인 드려요"
이마트24는 빗썸과 손잡고 '비트코인 도시락'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트코인 도시락에는 최대 3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돼 있다. 비트코인은 빗썸 앱에서 수령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비트코인은 다음 달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지급된다.
세븐일레븐, 점포 운영 돕는 'AI 챗봇' 도입
세븐일레븐은 점포 운영을 돕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AI-FC'(AI Field Coach·인공지능 운영관리자)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AI-FC는 편의점 운영 효율 개선을 위해 개발됐다. 운영 매뉴얼, 시스템 매뉴얼 등 약 700페이지에 달하는 30여 개의 문서를 학습해 점포 운영·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 AI-FC를 활용하면 포스(POS·판매정보시스템) 사용법부터 발주, 상품, 행사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각종 가맹점 복리후생 제도와 계약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의 질문에 따라 이해하기 쉬운 최적의 답변을 자동 생성하고, 실수로 오타나 다소 부정확한 내용으로 질문해도 유연하게 대처해 답변을 제시한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GS25, 식품·제약사와 협업해 '펀슈머' 공략
GS25는 식품 및 제약사와 협업해 이색 스낵 및 건강식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를 중심으로 재미있는 소비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는 것에 발맞춘 행보다.
GS25는 이날 롯데웰푸드와 공동 기획한 매시업 콘셉트 스낵 신제품 '칸쵸타드'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 롯데웰푸드의 칸쵸와 카스타드를 조합한 상품으로, 칸쵸 비스킷 속에 초콜릿 대신 카스타드 맛 크림 필링을 넣었다. '썬 대파크림치즈'와 '타코야끼볼 청양마요맛'은 스핀오프 콘셉트 단독 상품이다. 썬 대파크림치즈는 초도 입고 상품이 5일 만에 90% 이상 소진되기도 했다.
건강기능식품 영역도 확대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가 자리잡음에 따라 종근당건강, 삼진제약 등과 협업해 단독 상품을 내놨다.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은 종근당건강 락토핏 골드를 요거트 형태로 변형한 크로스오버 콘셉트 상품이다. 삼진제약과는 액상·정제를 한 번에 제공하는 이중 제형 형태의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을 출시했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