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친명계’ 박찬대 원내대표 선출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 ‘친명계’ 박찬대 원내대표 선출 [정치오늘]
  • 이윤혁 기자
  • 승인 2024.05.03 17: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충북 4선 이종배, 원내대표 선거 출마…“이기는 협상 할 것”
與, 민주 김동아 학교폭력 의혹에 “국민 공복 자격 없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이윤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기 원내대표 선출 당선자 총회에서 홍익표 전 원내대표와 박찬대 신임 원내대표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기 원내대표 선출 당선자 총회에서 홍익표 전 원내대표와 박찬대 신임 원내대표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민주, ‘친명계’ 박찬대 원내대표 선출

더불어민주당의 새 원내 사령탑으로 ‘찐명계’(진짜 친이재명계)로 불리는 박찬대 의원(인천 연수갑)이 선출됐다. 

민주당은 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22대 국회 당선자 총회를 열어 원내대표를 선출했다. 단독으로 입후보한 박 의원은 찬반 투표에서 과반 득표를 얻어 원내대표로 뽑혔다. 투표에는 22대 국회 민주당 당선인 171명 중 170명이 참석했으며 구체적인 득표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그는 앞서 출마 선언에서 “이재명 대표와 박찬대 원내대표의 강력한 투톱 체제로 국민이 부여한 임무를 완수하는 개혁국회·민생국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與 충북 4선 이종배, 원내대표 선거 출마…"이기는 협상 할 것"

국민의힘 충북 4선인 이종배 의원은 3일 22대 국회 첫 원내대표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출마선언문을 통해 “야당과 과감하게 협상하고 치열하게 싸우겠다”며 “국민의힘이 다시 한번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고, 무너진 보수정당의 기치를 바로 세우고자 원내대표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원내대표 선거는 국민의 엄중한 뜻을 새기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위한 첫 단추”라며 “거대 야당의 폭주 속에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는 연습이나 시행착오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동료 의원들을 향해 “여러분의 중지를 모아 거대 야당과 지혜롭게 협의하며 오로지 국민을 향한 정치를 하겠다”며 “이를 통해 신뢰받는 보수를, 실력 있는 집권 여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與, 민주 김동아 학교폭력 의혹에 “국민 공복 자격 없어”

국민의힘은 3일 더불어민주당 김동아 당선인의 학교폭력 의혹이 불거진 것을 두고 “국민의 공복이 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호준석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김 당선인은 애초에 힘센 권력자에게 줄을 잘 서 공천받았다는 비판이 있었다”며 “일명 '대장동 변호사'로 불리며 이재명 대표의 호위무사로 활동했고, 이를 계기로 이 대표와 강성 지지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어 공천장을 따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청년 정치를 하겠다며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김 당선인이 바로 의혹의 당사자”라며 “언론 보도에 따르면 김 당선인에게 고등학교 시절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동창생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피해자는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주먹으로 세게 맞았다’고 주장했고, 다른 복수의 동창생들은 ‘키 작고 싸움 못 하는 약한 애들을 괴롭혔다’고 폭로했다.

앞서 전날 한 언론은 김 당선인의 학교 폭력 의혹을 제기했다. 김 당선인의 동창생들은 ‘약한 애들을 괴롭혔다’ ‘친구에게 담뱃값을 갈취했다’ ‘키 작고 싸움 못 하는 애들을 포크로 찌르며 웃기도 했다’고 증언했다.

이와 관련 김 당선인은 “상해를 입었으면 (학교에) 학교폭력 기록이 있을 것”이라며 “학폭 기록도 없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동창생에게) 상해 진단서를 달라고 해봐야 한다.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 속에 불가능한 꿈을 갖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2024-05-05 14:49:57
윤호중의원새끼야 은폐시도하지마. 2019년 강상현개세대언홍원교수 이매리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필수다.
공익신고2년이내다. 메디트와 김병철판사님이 좋다는데 불복하니 엄벌받아라 부산지검 진정 327호 중앙지검 진정 1353호 중앙지검 진정1819호 2020고합718 2022 고합916 십년무고죄다 삼성연세대비리십년이다 개세대언홍원에서 그런 일없었냐? 이매리 악의적인기사들 200개 정정보도했냐? 11년동안 사과반성정정보도없어서 화난다 손해배상금 줬었냐? 삼성전자웰스토리재판 망해라.
윤지오만 물푸레기금 2300만원주고 사람차별하냐?
윤호중의원시발놈 유족에게 머리채 뜯겨봐. 시간끄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2024-05-05 10:46:50
민주당 강상현개세대언홍원교수 2019년 이매리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필수다. 공익신고2년이내다.부산지검 23진정 327호 중앙지검 23진정 1353호 중앙지검 23진정 1819호 2020고합718 2022 고합916번 십년무고죄다. 반성해봐.
윤호중의원 새끼야 2021년 흑석동현충원에서 무릎끓고 피해자이님이시여하고 지금까지 자기친구 삼성전자백수현사장 성범죄자와 강상현개세대언홍원교수도 보호하냐? 쪽팔리지?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이억입금먼저다.
삼성연세대비리십년이다 메디트와 김병철판사님이 좋다는데 불복하니 가중처벌이다 검찰청사건결정결과통지서도 불복했다 . 언론법조인들 반부패사건이다. 언론자유지랄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