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조이’ 개발 로드맵 공개…펄어비스, 검은사막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개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크래프톤, ‘인조이’ 개발 로드맵 공개…펄어비스, 검은사막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개편 [게임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3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인조이, 지속적인 소통 강조…이용자 의견 청취·반영할 것
펄어비스 검은사막, 각 성채별 종료 시간까지 점령하고 지켜야 승리
컴투스, 10주년 코인으로 태생 5성 선택 소환·특별 상점 아이템 교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사진자료 #1_크래프톤, 인조이 개발 로드맵 공개
크래프톤, 인조이 개발 로드맵 공개.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인조이’, 개발 로드맵 공개

크래프톤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의 2024년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신이 돼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변경하며, 다양한 형태의 삶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들을 경험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번 로드맵 발표는 인조이의 출시를 기다리는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지속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에는 인조이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가 직접 출연, 인조이의 개발 방향성·주요 기능·개발 과정을 소개했다.

인조이는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조했다. 얼리 액세스 출시 전까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게임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개발 중인 기능들도 최초 공개됐다. 주요 기능으로 △게임 캐릭터 ‘조이’가 운전하거나 탑승할 수 있는 ‘차량’ △일상생활을 함께 즐기는 ‘단체 행동’ △과거 행동이 이후 삶에 영향을 주는 ‘평판(카르마)’ △도시의 전광판, 날씨, 청결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도시 편집’ △상황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스튜디오’ △고해상도 스크린샷이 가능한 ‘포토 모드’ 등이 소개됐다. 

김형준 PD는 “지난해 첫 트레일러 공개 후 인조이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디스코드 및 SNS 채널을 통해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 펄어비스 검은사막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개편
펄어비스, 검은사막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개편. ⓒ사진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거점전’은 길드 혹은 연맹 단위로 검은사막 월드 곳곳의 거점 소유권을 두고 경쟁하는 대규모 오픈월드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다. 준비 과정은 간소화하고 전투는 치열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

‘거점전’은 각 길드가 선택한 영지에 함께 참여한 다른 길드 수에 따라 활성화되는 ‘거점전 성채’를 점령하고 종료 시간까지 지켜내야 승리하게 된다. 각 성채는 정해진 종료 시간이 있으며, 월드맵에서 종료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성채 중에는 종료 시간을 알 수 없는 ‘물음표 성채’도 존재한다. 다른 성채보다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성채다.

거점전 참여 시 성채 및 부속건물을 설치해야 하는 준비 과정을 간소화했다. 거점전에 필요한 부속 건물·탑승물·공성 병기 등은 길드 군수품 상인에게 구매 후 가방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거점전 참여 중 사망 시 부활 마을을 모험가가 직접 선택할 수 있고, 빠르게 전장에 합류할 수 있게 말과 함께 부활하도록 했다.

‘거점전’ 보상도 확대했다. 점령한 성채가 속한 영지 세금을 받는 것 외에 길드원들에게 특별 버프가 주어진다. 칼페온과 카마실비아가 속한 영지 그룹에서 승리 시 일주일 동안 해당 지역에서 아이템 획득 확률이 최대 20%까지 증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개인 보상은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즉시 지급된다.

[컴투스] 사진자료 - 미션 100 클리어 이벤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미션 100 클리어 이벤트.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100가지 미션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미션 100! 클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9일까지 던전과 아레나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총 70개의 반복 미션과 30개의 도전 미션을 달성하면, 한 번 완수할 때마다 ‘10주년 기념 코인’을 각각 5개와 15개씩 획득 가능하다.

10주년 기념 코인은 ‘태생 5성 몬스터 선택 소환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10주년 코인 특별 상점’에서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누적 클리어 미션 개수에 따라 태생 3~5성 전속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10주년 기념 소환서’와 전설의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등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에는 점령전에서 승점 구조 개편 및 경험치 보상이 추가되고 몬스터 잠금 기능이 마커 기능으로 리뉴얼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2억 건 이상, 누적 매출 3조4000억 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서울을 기점으로 전 세계 소환사를 위한 오프라인 릴레이 축제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으로 글로벌 유저들과 만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